1/400 건담 콜렉션 라인업에 화이트베이스에 이어 두 번째로 인젝션 킷이 등장했습니다. 건담 시드에 등장하는 대형 무장유닛인 미티어유닛인데, 대략 17cm 정도 되는 아담한 크기로 나왔습니다. 가격은 2000엔으로써, 부속된 3기의 건콜 MS를 제외한 미티어 본체의 인젝션 파츠가격은 대략 1100엔 정도가 되는데,1100엔 치고는 부품량이 조금 적게 느껴지긴 합니다.
기본적으로 색분할은 상당히 잘 되어 있어서, 가조만으로도 설정색이 거의 구현이 됩니다. 또한 자그마한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총 7개의 무장 개폐부가 모두 열리도록 만들어져 있구요. MS를 탈착한 상태에서의 가동기믹도 설정대로 완벽합니다.
부속된 3기의 건콜 MS는 본 킷을 위해 별도로 만들어진 것들로서, 일반적인 건콜 MS 들보다 약간 품질이 좋게 느껴집니다. 애니에 나온 것처럼 프리덤과 저스티스 2가지를 미티어에 탑재할 수 있으며, 나머지 프로비던스 건담은 그냥 디스플레이 용입니다. 프리덤의 경우는 미티어 탑재전용으로 나왔지만, 저스티스 건담은 탑재도 가능하면서 그 자체만으로도 꽤 스타일이 좋습니다. 건콜 MS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잘 만들어진 녀석중 하나인 듯.
딱히 특별한 포인트는 없지만, 전반적으로 우수한 색분할과.. 작은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충실하게 설정을 재현해준 점 등에서 꽤 높은 점수를 줄 만한 킷입니다. 실제로 나중에 발매된 HG 1/144 의 빅스케일 미티어 유닛에 비해서도 꿀리지 않습니다. 작다고 무시하지 말 것!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