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0 Meteor Unit
 ▶ Information 박스/런너/조립도/설명서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배치가 좀 난해합니다;


보다시피 아담~한 싸이즈입니다.








부속된 프리덤 건담을 태운 상태.


부속된 저스티스 건담을 태운 상태




설정에 맞게 여러 무장부들의 개폐가 가능합니다.


뒤쪽의 스테빌라이저의 세 부분도 오픈..


모든 무장부 오픈


미티어는 뒷모습이 멋진듯.


부속된 대형 빔사벨부품(연질은 아님다)을 끼우면 길이가 30cm 정도로 길~어집니다.




본체 아래쪽에 스탠드와 연결하는 부분은 커버가 있어서 탈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프리덤/저스티스를 장착해줄 때는 등짝에 별도의 연결부품을 꽂아야 하는데..


이 두 개의 부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스탠드에 보관할 수 있도록 배려가 되어 있습니다.


양쪽의 주포/빔사벨 연결부는 저렇게 신축이 가능합니다.


MS를 떼어내면 위쪽과 아래쪽 커버는 저렇게 180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MS 없는 미티어 본체만의 모습








본 킷에는 1/400 건담콜렉션 MS가 3기 들어있습니다.
프리덤, 저스티스, 프로비던스 들은 미티어 유닛 킷 전용으로 제작된 것입니다.


프리덤 건담. 미티어 탑재 전용이라 별도의 디스플레이는 별로 어울리지 않는..


저스티스 건담. 미티어 탑재용으로도 사용되지만, 따로 떼어놔도 모양새가 괜찮습니다.
건콜 시리즈중에서는 꽤 디테일과 색상이 좋은 편.




프로비던스 건담. 당연히 미티어에 탑재되지 않습니다 ;;


가조립 사진


가조립 사진 후면

1/400 건담 콜렉션 라인업에 화이트베이스에 이어 두 번째로 인젝션 킷이 등장했습니다. 건담 시드에 등장하는 대형 무장유닛인 미티어유닛인데, 대략 17cm 정도 되는 아담한 크기로 나왔습니다. 가격은 2000엔으로써, 부속된 3기의 건콜 MS를 제외한 미티어 본체의 인젝션 파츠가격은 대략 1100엔 정도가 되는데,1100엔 치고는 부품량이 조금 적게 느껴지긴 합니다.

기본적으로 색분할은 상당히 잘 되어 있어서, 가조만으로도 설정색이 거의 구현이 됩니다. 또한 자그마한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총 7개의 무장 개폐부가 모두 열리도록 만들어져 있구요. MS를 탈착한 상태에서의 가동기믹도 설정대로 완벽합니다.

부속된 3기의 건콜 MS는 본 킷을 위해 별도로 만들어진 것들로서, 일반적인 건콜 MS 들보다 약간 품질이 좋게 느껴집니다. 애니에 나온 것처럼 프리덤과 저스티스 2가지를 미티어에 탑재할 수 있으며, 나머지 프로비던스 건담은 그냥 디스플레이 용입니다. 프리덤의 경우는 미티어 탑재전용으로 나왔지만, 저스티스 건담은 탑재도 가능하면서 그 자체만으로도 꽤 스타일이 좋습니다. 건콜 MS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잘 만들어진 녀석중 하나인 듯.

딱히 특별한 포인트는 없지만, 전반적으로 우수한 색분할과.. 작은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충실하게 설정을 재현해준 점 등에서 꽤 높은 점수를 줄 만한 킷입니다. 실제로 나중에 발매된 HG 1/144 의 빅스케일 미티어 유닛에 비해서도 꿀리지 않습니다. 작다고 무시하지 말 것! ^^

page reformed by 토리, 20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