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얼굴의 검은색 세로판들은 일일히 부품분할로 구현되어 있으며,
그 위에 은박스티커를 붙이고 녹색 클리어 눈을 붙이게 되어 있어서 굉장히 입체감이 좋습니다.
다만 녹색 클리어 눈알이 잘 빠지는 경우가 있어서 이것만 조심하면 될 듯 하네요.
왼쪽 옆구리에 수납된 라이더 북커는 총 형태와 검 형태가 개별적으로 제공됩니다.
옆구리에서 라이더 북커를 떼어 활용할 때는 다른 고정파츠를 추가하여 가려줍니다.
손은 총 4종류에 6개가 제공됩니다.
디케이드라이버(좌)와 네오 디케이드라이버(우)가 각각 옆으로 확장된 대기상태도 제공하는데요.
이것들을 조합하면 총 4가지 형태로 디케이드 드라이버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26종의 라이더카드들이 작은 셀로판 카드 형태로 양면 인쇄되어 제공됩니다.
작지만 퀄리티가 꽤 그럴 듯 하네요.
라이더 카드는 위와 같이 디케이드라이버에 꽂을 수 있습니다.
투명 스탠드가 동봉되어 있네요.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
라이더 카드 포즈
라이더 북커 포즈
날라차기 포즈
이전에 발매된 헤이세이 가면라이더 킷들과 함께.
다른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가면라이더들에게 디케이드 드라이버를 장착할 수 있도록
6가지나 되는 타입의 허리띠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안쪽에는 A ~ F 라는 문자가 새겨져 있어서 구분이 가능하며, 각각 매치되는 킷은 아래와 같습니다.
A : 가면라이더 지오
B : 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
C : 가면라이더 쿠우가 마이티폼
D : 가면라이더 덴오 / 히비키
E : 가면라이더 파이즈 / 가부토
F : 가면라이더 사이클론 조커 / 히트 메탈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가면라이더 쿠우가에 디케이드 드라이버를 적용해본 모습
가면라이더 빌드에 적용하려면 하체 파츠 2개를 완전히 교체해야합니다.
과정이 좀 번거롭긴 하네요.
가면라이더 싸이클론 조커에 적용하는 경우는 하체의 가운데 뒤쪽 띠 부분을 교체해야 장착이 가능합니다.
이 킷은 피겨라이즈 스탠다드로 발매된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입니다. 가면라이더 디케이드는 2009년도에 헤이세이 라이더 시리즈 10주년으로 등장한 작품인데요. 디케이드(Decade)는 우리말로 "10년"을 의미하는 단어로서, 라이더 카드를 이용하여 다른 헤이세이 가면라이더들로 변신하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킷의 기본 구성은 전작들과 거의 비슷하며, 세로로 분할된 형태의 얼굴은 고도의 부품분할로 그럴듯하게 잘 구현되었네요. 고유 무장인 라이더 북커는 총 형태와 검 형태가 별도로 제공되고 있으며, 허리에 장착하는 디케이드라이버는 일반타입/네오 타입과 장착형태/대기형태 2가지가 모두 제공되어 총 4가지 형태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본체자체의 가동성이나 관절강도는 전작들처럼 무난하고 안정적인 수준이네요.
이 킷의 포인트라면 26종의 라이더 카드가 작고 얇은 플라스틱 카드 형태로 동봉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라이더 카드 앞뒷면에는 각 가면라이더 별로 잘 인쇄되어 있으며, 라이더 카드는 극중처럼 디케이드라이버에 꽂을 수 있는데요. 마치 다른 가면라이더로 변신한 것처럼 디케이드라이버를 콜라보시킬 수 있도록 6종류의 허리띠파츠가 추가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허리띠 파츠들을 이용하면 지금까지 발매된 모든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가면라이더 킷에 디케이드라이버를 호환시킬 수 있는데요. 다만 가면라이더 빌드의 경우는 하체의 전후 커버파츠를, 싸이클론 조커 / 히트 메탈의 경우는 하체 뒤쪽 가운데 띠 파츠를 교체해야만 디케이드라이버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보면 꽤나 번거롭긴 한데, 나머지 가면라이더 킷들은 허리띠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게 변신상태를 구현할 수 있긴 하네요.
어쨌든 킷의 품질감은 무난하고 안정적이긴 한데, 본체의 특징보다는 다양한 변형 및 콜라보 기능이 좀더 메리트가 는 킷인 듯 합니다. 가면라이더, 특히 헤이세이 라이더들을 수집하거나 좋아하는 분이라면 필구킷이 아닐까 싶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