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전용 LED 유닛에는 별매의 LR41 전지 2개가 필요합니다.
(이 킷에 전지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뒤쪽의 스위치를 전용 부품으로 꾹 눌러서 발동시키는데요.
스위치를 누를 때마다 색상이 청색/적색으로 변경되며,
상단의 하얀색은 머리쪽으로 가는 LED입니다.
조립 후에는 위와 같이 등짝을 떼어내고 눌러주게 됩니다.
청색/적색으로 스페슘코어를 켜본 모습.
스페슘 코어는 밝아도 잘 보이는데, 눈부분은 어두워야 잘 보입니다.
악세사리들
피겨라이즈 스탠다드용 스탠드가 동봉되어 있으며,
조인트 파츠를 이용하여 몸체를 고정하게 됩니다.
기타 악세사리 파츠들
가동성은 우수한 편.
어깨는 저정도 앞으로 나와주네요.
"마스 133 개"를 이용한 포즈
저 무장은 하비 사업부 오리지널 디자인이라고합니다.
액션 포즈
스페슘 광선 포즈
스페슘 슬래시 포즈
스페슘 블레이드 액션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가면라이더 빌드와 함께.
가면라이더에 이어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라인업에 울트라맨도 등장했는데, 우리가 알고있던 쫄쫄이 입은 울트라맨이 아니라 월간 히어로즈에 연재되고 있는 코믹스 버전의 B타입이 발매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울트라맨보다는 아이언맨에 가까운 디자인이라 이질감이 들면서도 멋지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우선 기본 구성 자체는 피겨라이즈 스탠다드의 공식을 그대로 따르고 있는데, 여러가지 스페셜한 옵션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우선 빨간색은 그로스 인젝션으로, 은색은 엑스트라 피니쉬 코팅이 입혀져 있어서 가조립만으로도 꽤 고급진 비주얼을 보여주는데요. 가슴의 스페슘코어와 눈에 불이 들어오는 전용 LED 유닛도 제공되고 있어서, 스위치 동작에 의해 빨간색과 파란색 2가지의 스페슘 코어 발광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LED 유닛에는 LR41 전지 2개가 필요한데 이 킷에는 들어있지 않아서 별도로 구매해야 하네요.
가동성과 관절강도는 전작들처럼 무난한 수준이라 편안한 가동감과 적절한 고정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스페슘 블레이드/슬래시/광선 이펙트 파츠가 제공되어 극중 장면을 재현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하비 사업부 오리지널 디자인 무장인 "마스 133 개"도 추가되었는데, 코믹스 원작자인 시미즈 에이치의 디자인이라고 하네요. 여기에 피겨라이즈 스탠다드용으로 제공되던 투명 스탠드까지 동봉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호화스러운 구성으로 나왔습니다.
내용구성이 고급지다보니 가격도 4500엔으로 시리즈 중에서는 고가로 나왔지만, 그래도 돈값을 하는 퀄리티의 킷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울트라맨 팬들이 보기엔 아이언맨 슈트의 일종으로 보이겠지만, 그냥 있는 그대로 멋진 킷이기에 스타일이 맘에 든다면 강추하고픈 킷입니다.
덤으로, 이 킷을 보면서 반다이가 마블이랑 계약해서 아이언맨 슈트도 피겨라이즈 스탠다드로 발매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게 저뿐만은 아닐 듯 하네요 :-)
(일단 나오기 시작하면 엄청난 베리에이션 전개도 가능하니.. 흠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