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gurerise Standard

Kaiju No.8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여러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얼굴은 일반형(좌측)과 화난 얼굴(우측) 2가지로 선택 가능한데,
표정의 차이가 아주 크지 않습니다.

 
눈동자는 정면을 포함하여 5가지 방향의 스티커를 선택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입을 크게 벌린 형태의 머리는 교체식으로 별도 제공됩니다.

 
특유의 액션포즈를 위해 2가지 형태의 우측 다리와 우측 팔뚝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손은 2가지 형태만 들어있는데, 조형감은 상당히 좋네요.

 
한가지 주의사항.. A23 파츠는 손목관절용 파츠인데,
니퍼로 게이트를 자를 때 손에 꽂기 위한 고정핀까지 잘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듯 합니다.
제 경우 실수로 고정핀까지 잘라버려서(빨간색 화살표), 손을 양면 테잎으로 겨우 붙여놨네요.
저도 이런 적은 처음인데.. 고정핀이 게이트처럼 보여서 잘라내기 딱 좋게 생겼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ㅠㅠ

 
스탠드에 올리기 위해서는 등뼈 파츠 1개를 분리하여 구멍을 노출시켜야 합니다.
(이 킷에 스탠드는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비교적 우수한 팔다리 가동성

 
어깨 장갑 전체가 전후로 크게 움직이네요.

 
상당히 유연한 허리 가동을 보여주지만, 몸통 내부의 볼관절이 쉽게 빠질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지연스러운 무릎 앉아 포즈

 
액션 포즈

 
입을 벌린 얼굴로 교체한 포즈


 
오른쪽 팔뚝과 다리를 교체한 시그니처 액션 포즈.
허리를 크게 돌리려고 하면 자꾸 관절이 빠져버려서, 조심스럽게 회전시켜야 합니다.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가면라이더 시리즈와 비교해본 모습.
크기가 훨씬 크네요.

 

이 킷은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시리즈로 발매된 괴수 8호입니다. 인기 만화이자 애니메이션인 "괴수 8호"에 등장하는 캐릭터로서, 진격의 거인처럼 주인공이 괴수로 변한 설정인데요. 일반적인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킷들보다는 좀더 큼직한 크기로 나왔습니다.

전반적인 골격 구성은 기존의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킷과는 살짝 다른 느낌인데요. 몸통 옆의 어깨판 전체가 전/후로 가동됨과 더불어, 허리가 2단계로 크게 가동되는 특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허리를 무리하게 꺾다보면 내부의 볼조인트가 빠지기 쉬운데요. 허리 관절의 가동감 자체도 약간 뻐근한 감이 있어서, 유연하게 허리를 꺾은 자세를 구현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또한 어깨의 가동감도 살짝 뻑뻑해서, 관절이 부러질까봐 불안한 감도 있네요. 그러다보니 마음껏 역동적인 포즈를 취하기도 약간 불편한데, 조금만 더 관절을 부드럽게 튜닝하고 출시했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악세사리로는 특유의 역동적인 포즈 재현을 위한 오른쪽 다리 2개와 오른팔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얼굴은 일반형과 화난 얼굴 2가지로 교체가 가능한데, 두 얼굴의 표정 차이가 아주 명확하진 않습니다. 여기에 입을 크게 벌린 형태의 입은 별도의 교체식 파츠로 제공되지만, 뒤쪽 장갑파츠 4개는 기본형 머리의 파츠를 옮겨 달아야 하네요. 그리고 눈동자는 5가지 방향의 스티커로 제공되고 있어서, 취향에 따라 선택적으로 붙일 수 있습니다.

한가지, 위 리뷰 사진에도 나와있듯이 A23 파츠를 런너에서 분리할 때 주의가 필요할 듯 한데요. 이 파츠는 가동식 손목에 사용되는 파츠로서, 손의 구멍에 꽂을 수 있도록 고정핀이 달려있습니다. 그런데 이 고정핀이 게이트와 헷갈리는 모양으로 달려있어서, 게이트인줄 알고 고정핀을 잘라버릴 가능성이 있네요. 제 경우가 딱 그랬는데, 어쩔 수 없이 두툼한 양면테이프를 이용하여 손목과 손을 붙여놨습니다. 여러분들은 저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ㅠㅠ

이렇듯 최신 인기 만화의 캐릭터를 프라화한 킷으로서, 우수한 프로포션과 조형감이 메리트인 킷인데요. 가동감이 약간 아쉽긴 하지만, 여러가지 원작의 포즈들을 취해보는 재미가 있는 킷입니다. 어쨌든 넷플릭스에도 공개된 괴수 8호 애니를 재미있게 보신 분이라면 특히 당길만한 아이템일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