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 model  Arch Angel
 ▶ Information 박스/런너/조립도/설명서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밑바닥


스탠드가 좀 거시기한데.. 끼우는 부분이 없이 올려만 놓는 형태라서
고정이 거의 안됩니다;; 건드리면 툭툭 떨어짐..


부분 상세샷


아크 엔젤에서 가장 디테일이 좋고 멋진 부분은 뒷부분 버니어쪽인 듯.


밑바닥 상세샷


함튼 버니어류는 정교하게 나왔습니다.

 


아크 엔젤은 교체식 악세사리가 유난히 많습니다.


일단 로엔그린의 교체. 앞발을 분해한다음 로엔그린 본체를 끼우며 재조립하는 방식입니다.


디테일이 상당히 우수합니다. 발사부 내부까지 몰드가 충만.


아크엔젤의 백미는 역시 "광전자자성포" 로엔그린!


앞발 위쪽에도 교체식으로 대포가 달립니다.
대포 이름은 "225cm 2연장 고에네르기속사화염포" 라는군요. 더럽게 기네..;


대포 4종 세트!


이번엔 뒤쪽 옆구리에 달린 대포를 교체식으로 장착.
이거 이름도 "110cm 단장리니어건 바리안트 Mk.8"입니다.
나름 애니에서도 바리안트란 이름으로 등장했던 듯..


바리안트를 빼낸 자리에도 디테일이 꽤 괜찮군요.


6개의 포를 모두 끄집어낸 완전무장 상태


마지막으로.. 리니어 캐터펄트의 교체입니다.
우선 발 앞부분을 들어서 열 수 있고, 그 다음에 양쪽에 달린 구조물을 교체합니다.


리니어 캐터펄트 완성! 여기로 MS들이 발진합니다.


4가지 교체옵션을 모두 적용한 상태

 


아크엔젤에는 1/1700 피규어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우선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인데.. 뒤가 무거워서 절대 안서더군요 -_- 발바닥에 본드를 붙이던지 해야지..


1/1700 버스터 건담.


1/1700 뫼비우스 제로와 스카이그래스퍼. 마치 EX15번 시드메카 세트#1의 축소판 같습니다.


리니어 캐터펄트를 통한 MS 발진 장면 재현


애니에서 참 많이 보던 장면입니다요..

 


잠깐. 이 킷에 포함된 또하나의 옵션. 바로 자매기인 도미니언으로의 선택조립입니다.
첫 번째로 아크엔젤과 도미니언은 함교의 귀부분이 다릅니다.


그리고 뒷날개 부분의 구조물이 다르지요..


그래서 저 4개의 부품을 교체하여 도미니언으로도 조립이 가능합니다.


애니 막판에 나타나 아크엔젤과 대치하던 자매함 도미니언.


설정상 아크엔젤 자체가 워낙 커서, 동 스케일의 아가마와 알비온과 비교해보면 엄청 커보입니다;;

 

연달아 출시되고 있는 1/1700 EX 전함시리즈 3탄은 건담시드의 아크엔젤입니다. 우선, 이 아크엔젤은 설정상의 길이가 무려 420m로, 다른 200~300m 급 전함과는 싸이즈가 확 다릅니다. 그래서 당연히 같은 1/1700 이라하더라도, 전작인 알비온/아가마에 비해 훨씬 커보이지요. 그에 따라 부품도 많아서 인지 다른 전함보다 1000엔이나 비싼 4500엔의 가격입니다;;

우선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정교한 패널라인과 각부 디테일이 돋보이며, 특히 뒤쪽 엔진부의 입체감이 훌륭합니다. 아치형으로 생겨먹은 버니어쪽의 프로포션과 몰드는 상당히 독특하지요..

EX 아크엔젤에서 눈에 띄이는 점은, 여러 가지 교체옵션이 설정에 충실하게 풍부하다는 점입니다. 앞부분의 로엔그린이나 위쪽의 대포, 뒤쪽 옆에 달린 바리안트 등이 우수한 디테일로 재현되어 있고, 다소 복잡하게 보이던 앞부분의 리니어 캐터펄트도 그럴싸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덤으로, 자매함인 도미니언으로의 조립도 가능하도록 도미니언용 부품 4개도 들어있습니다.

또한 보통 2~3개 정도 들어있던 1/1700 MS 관련 피규어가, 이 킷에는 4가지가 들어있습니다. 에일스트라이크 건담, 버스터 건담, 뫼비우스 제로, 스카이 그래스퍼입니다. 이중.. 다 괜찮은데 유독 에일스트라이크 건담은 좀 거시기한게.. 등짝의 에일팩이 무거워서 절대 자력으로 서있지 못합니다;; 그냥 어딘가 본드로 붙여줘야 할 듯.

도색하기 좋게 하얀색으로 나오는 전함시리즈도 벌써 3번째. 나름의 하이디테일과 세련된 프로포션으로 자리잡고 있는데, 한가지 아크엔젤에서 아쉬운 점은 전작들에 적용되던 화이트메탈 옵션이 빠졌다는 점입니다. 물론 그대신 커다란 덩치와 다양한 교체옵션이 들어있지만, 그래도 4500엔이나 하는디..;; (어이, 이건 EX모델이라구!)

어쨋든 건담시드의 팬이라면 상당히 메리트있는 아이템 중 하나인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