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 model  Red Tail Mono Carrier
 ▶ Information 박스/런너/조립도/설명서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페이 발렌타인이 타는 레드 테일 ~ 모노캐리어입니다.
기본적으로 스케일 표시가 안되어 있긴 한데.. 대충 48:1 정도가 아닌가 싶슴다.


모노캐리어 최대의 포인트는 역시 저 동그란 투명 콕핏.
콕핏만 느낌이 좋습니다.. ;
다만 저 콕핏이 꽉 닫혀야 하는데 잘 안닫히는 군요;


콕핏은 수평 회전이 가능하구요.


수직 날개(?)는 살짝 가동됩니다.
저 분홍의 수직날개는 스티커로 붙이게 되어 있는데.. 좀 사굴틱함돠 -_-


음.. 무장의 디테일은 좀 실망이네요. 많이 밋밋합니다. 특히 저 탄두띠부분의 단순함이란..;


나름 색분할을 하려고 노력은 한 듯.


콕핏은 따로 떨여져서


이렇게 훌러덩 오픈이 됩니다.
아마 이 킷에서 가장 볼 만한 기능?


오토바이 자세로 운전중인 페이양.


이 킷에는 대충 1/20 정도로 보이는 피규어 4종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스파이크와 비샤스 피규어


쭈그리고 앉은 에드 피규어


아하하;; 강아지 아인의 피규어까지 넣어줄 줄이야..
(근데 저게 개인지 돼지인지 원..)


아 근데.. 인물들의 얼굴이 대체로 안습입니다. ㅠ_ㅠ
스파이크 얼굴이 저게 뭐랍니까 흑~
에드와 아인 얼굴이 그나마 낫네요.

 

뭔가 모르게 이상한 독자적 라인업을 추구하는 EX시리즈에, 이번엔 또 쌩뚱맞게 카우보이 비밥의 메카닉이 출현했습니다. 극중의 히로인이라 할 수 있는 페이 발렌타인이 조종하는 레드테일 모노캐리어입니다. 개인적으로 요코 아줌마의 신나는 음악이 흐르는 이 애니를 좋아하긴 했습니다만.. ( TV 애니라 보기 어려운 화려한 작화와 야리꾸리한 분위기..) 이와 더불어 스파이크의 소드 피쉬도 한 때 발매되고 단종되어 레어가 된 사례가 있습니다만, 소드 피쉬는 EX 킷이 아닌 그냥 독자 브랜드로 출시되었었지요.

이 킷은 딱히 스케일 표시가 안되어 있는 Non-Scale이긴 한데, 페이의 스케일로 봤을 때 대략 1/48 정도 되는 스케일인 듯 합니다. (아님 말고.) 거기에 1/20 정도로 보이는 피규어 4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단 모노캐리어는.. 생각보다 디테일은 좀 떨어집니다. OTL.
밋밋한 기관포와 약간 떨어져보이는 사출색.. 그리고 사굴틱한 스티커 등등, 솔직히 카우보이 비밥 팬들이 보면 썩 만족스럽지 않을 듯합니다. 투명한 콕핏 부분의 설계는 꽤 그럴 듯 합니다만, 나머지 전체적으로는 EX 시리즈 치고는 디테일이 좀 영...

동봉된 피규어는 스파이크. 비샤스, 에드, 아인의 4가지입니다만, 대체로 얼굴들이 실제와 동떨어진 느낌입니다; 그나마 에드와 아인이 좀 나은정도. 특히 스파이크는 그 이상한 잭슨파이브 머리를 입체화해놨더니 모양이 좀 구리네요; 그보단 돼지강아지 아인이 제일 귀여운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퀄리티 면에선 보통의 EX보다 떨어지지만, 소드 피쉬 때랑 마찬가지로.. 원하는 분께는 그저 나와준 것만으로도 감사할 만한 킷인 듯 합니다.

그런데.. 무엇보다. .왜 피규어에.. 제트 아저씨가 빠져있냔 말이냐 반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