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백팩을 제거한 뒷모습
다리 내부에는 나름 프레임 구조가 있네요.
얼굴은 노멀상태(왼쪽)와 파손상태(오른쪽)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멀상태와 파손상태의 비교.
파손상태는 이마가 까지고 마스크 오른쪽이 깨진 형태가 됩니다.
눈 사이에 작은 빨간색 스티커가 붙는데, 둘다 제자리를 벗어난 채 붙어있네요 ㅠㅠ
1mm 정도 되는 워낙 작은 스티커라 조금만 멀리서 봐도 잘 몰랐는데, 확대샷을 찍으니 삑사리가 보입니다.
무장구성으로 버스터 런쳐, 파워런쳐, 빔사벨이 제공됩니다.
기존의 엘가임과 비슷한 구성인데, 파워런쳐는 두개에서 하나로 줄었네요.
이중 버스터 런쳐는 HG 엘가임과 완전히 동일한 파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빔사벨은 팔뚝 안쪽에 수납되네요.
가동 기믹 덕분에 완전하게 접히는 다리 가동성
박스아트나 각종 사진에 이 포즈가 나와있어서 따라해봤는데...
별다른 보조도구 없이 이 포즈를 취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버스터 런쳐에 연결된 고무파이프의 탄력이 너무 강해서 몸체에 밀착시키기 어렵고,
버스터 런쳐를 쥘만한 손 구조가 없기 때문인데요.
제 경우 손과 버스터 런쳐 사이에 양면 테이프를 붙여서 고정하고 찍어봤습니다.
어깨의 전후 가동
다리와 팔의 벌림각
버스터 런쳐 공중포즈
역시 고무파이프가 너무 탄력이 좋아서 자연스럽게 늘어지지 못하네요.
파워런쳐 포즈
파손상태 얼굴을 적용한 빔사벨 포즈
Transformation
변형을 위해 앞 스커트를 앞으로 세우고, 바인더를 떼어낸 후 팔을 안쪽으로 90도 돌립니다.
다시 어깨부 전체를 뒤쪽을 90도 돌리고, 바인더를 다시 달아줍니다.
허벅지를 위와 같이 당겨서 늘려준다음
90도 꺾고 위와 같이 배치해줍니다.
RRR 1/100에서는 ㄷ자형태로 완전히 다리를 접어서 변형하는데,
HG에서는 허벅지를 90도로 세워서 변형시키네요.
발끝은 위와 같이 모은 다음
백팩 중앙의 기수부를 앞쪽으로 길게 뽑은 후, 리어스커트를 세워서 수직미익처럼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백팩쪽으로 머리를 밀착시키면 변형 완료
랜드 부스터 형태 - 플로라로 변형한 모습
밑바닥
우측 바인더를 떼어내고 버스터 런쳐를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HG 엘가임과 함께.
플로라로 변형한 상태에서 엘가임과 콜라보가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먼저 플로라 상태에서 어깨고리를 큰 파츠로 교체해줍니다.
이 킷에는 콜라보레이션용 조인트 파츠도 들어있습니다.
길쭉한 조인트 파츠를 가슴장갑 안쪽에 고정하고 다시 가슴 장갑을 덮습니다.
백팩을 제거한 엘가임의 등에 조인트 파츠를 끼우고, 손으로는 고리를 잡습니다.
이렇게 고리 뿐 아니라 등까지 고정해버리기 때문에 튼튼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네요.
엘가임 Mk-II의 플로라에 엘가임이 매달린 포즈
이번에는 가슴에 작은 조인트 파츠를 끼우고, 큰 조인트 파츠는 고관절에 끼워줍니다.
HG 엘가임의 발은 위와 같이 접은 다음
엘가임 Mk-II의 정강이에 숨어있던 고정핀을 꺼내어, HG 엘가임의 다리 뒤쪽 홈에 끼워줍니다.
이런 식으로 손잡이, 등, 다리 뒤쪽의 3군데에서 튼튼하게 고정이 가능하네요.
몸체를 밀착하여 매달려 가는 포즈
2007년에 발매되었던 RRR 1/100 엘가임 Mk-II와 함께.
2021년 3월, 엘가임 프라모델 시리즈가 리부트되면서 HG 엘가임 Mk-II도 발매되었습니다. 앞의 1~3번 HG 엘가임 리뉴얼 시리즈가 일반판으로 유통되었던 것과 달리, 4번으로 발매된 이 킷만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하는 요상한 행보를 보여줬는데요. 이 킷만큼은 리뉴얼이 아닌 신금형킷인데, 굳이 한정판으로 판매해서 많은 원성을 사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클럽G는 웹한정판 중에서 건프라에 특화된 라인업을 말하며, 이 킷은 비 건프라이기에 클럽G 카테고리에 넣지 않습니다)
이렇듯 모든 파츠가 신금형으로 적용되긴 했지만, 버스터 런쳐는 HG 엘가임의 런너를 그대로 재활용하고 있는데요. 이 런너 역시 HG 엘가임이 리뉴얼 되면서 새롭게 추가된 런너였기에, 신금형 본체의 엘가임 Mk-II와도 잘 어울리고 있습니다. 다만 여전히 몸체와 연결하는 3가닥의 리드선이 너무 탱탱해서, 자유롭게 버스터 런쳐를 배치하기가 어려운 점은 그대로네요. 좀만 더 연한 재질로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쳐진 모양이 되었다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기본적으로 색분할만으로 우수한 가조립 비주얼을 보여주는 최신킷으로서, 우수한 가동성과 부드러우면서 튼튼한 가동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랜드 부스터 형태인 "플로라"로의 변형과정도 깔끔하게 재현되어 있으며, 변형 후에도 각이 잘 잡히는 편입니다.
특이사항으로는 파손상태(데미지 페이스) 파츠도 2개 제공되어, 머리 앞면과 마스크를 교체하여 파손된 상태를 구현하고 있는데요. 파츠가 워낙 작아서 확연히 티가 나진 않지만, 충실하게 설정을 재현했다는데 의의가 있는 듯 합니다. 또한 플로라 상태에서 어깨의 고리를 교체하고 2개의 조인트 파츠를 추가하여 HG 엘가임과의 콜라보샷이 가능한데요. 고정성에 많은 신경을 써준 덕분에 안정적인 콜라보 장면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모로 2007년에 발매된 RRR 1/100 엘가임 Mk-II와 비교해보지 않을 수 없는데요. RRR의 경우 PG급의 큼직한 크기에 비해 내구성이 다소 불안했는데, HG 1/144는 작고 견고하기 때문에 훨씬 다루기가 편하게 나왔습니다. 특히 데미지 페이스라던지 엘가임과의 콜라보가 제대로 구현된 점 등, 아무래도 신상인 HG 버전이 낫긴 낫네요.
어쨌든 온라인 한정판으로 나오긴 했지만 신상다운 깔끔한 품질감을 보여주는 킷으로서, 엘가임 팬이라면 이번 기회에 필구해야 할 아이템일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