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aim 

HG A.Taul

 ▶ Information 박스/런너/조립도/설명서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2가지 형태의 빔사벨을 손잡이 일체형 손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아톨 V 맥토민 빌드를 구현하기 위한 환장용 파츠들이 추가되어 있네요.
이중 노란 모노아이 파츠는 노멀판과 비슷해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모노아이 중간에 가로줄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외에 1/144 A급 헤비메탈 세트에서 여러 파츠를 빌려와서 콜라보시켜야 합니다.
매뉴얼에서는 오제의 라운드 바인더, 그룬의 롱 스피어, 아슈라템플의 서커스 바인더 2개를
빌려오라고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밧슈의 왼팔에 달린 바인더도 빌려와야 하지만, 이 킷 자체에서 제공하고 있어서 가져올 필요가 없네요.

 
아톨 V 맥토민 빌드.

 
2001년판 런너에서 남는 정크파츠들

 

 
무릎은 시리즈 중에서 가장 많이 꺾여지네요.

 
어깨의 전후 가동범위는 좁은 편입니다.

 
백팩부의 가동


액션포즈

 
아톨 V 맥토민 빌드 액션 포즈

 

  
함께 발매된 HG 엘가임과 함께.

 

2021년 3월, 엘가임 프라모델 시리즈가 리부트되면서 HG 아톨이 발매되었습니다. 1/144 A급 헤비메탈, HG 엘가임/오제와 동시 발매되었으며, HG 엘가임처럼 2001년에 발매된 킷에서 일부 파츠가 리뉴얼된 버전인데요. 리뉴얼된 파츠는 다리내부 관절들(고관절,무릎,발목)과 어깨의 고무파이프 재질이 변경되었으며, 주로 다리 가동성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덤으로 아톨 V 맥토민 빌드를 구현하기 위한 씰이 추가되었네요. (상세한 리뉴얼 포인트는 반다이 개발 블로그의 엘가임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이렇듯 외장장갑이 주로 리뉴얼되었던 HG 엘가임과 달리, 다리 관절이 집중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셈인데요. 덕분에 고관절 가동범위도 늘어났고, 무릎은 시리즈 중에서 그나마 가장 많이 꺾이게 개선되었습니다. 그외에 발끝과 발 뒤꿈치의 가동도 개선되면서, 다리 만큼은 확실히 좋아진 느낌이 드네요. 다만 개선된 고관절 파츠의 중간 부분이 가동중에 분리될 가능성이 있어서, 본드로 붙이는게 나을 듯 합니다. 그 외에 어깨의 고무 파이프 재질이 변경되면서 좀더 자연스럽고 둥글게 배치가 가능해졌으며, HG 엘가임처럼 ABS 재질의 관절 파츠가 KPS로 변경되면서 도색의 편의성도 좋아졌네요.

이 킷의 포인트라면 아톨 V 맥토민 빌드 구현일 듯 한데요. 이를 위한 환장용 파츠 일체가 포함되어 있으며, 1/144 A급 헤비메탈 세트에서 여러 파츠까지 빌려와서 아톨 V 를 구현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특히 아톨 V 를 위한 전용 씰까지 이 킷에 새롭게 추가되면서, 조금 더 비주얼적인 완성도가 좋아지게 되었네요. 아마 엘가임 팬이라면 이것때문에라도 1984년산 구판을 복각한 1/144 A급 헤비메탈 세트를 함께 구매하시는 분들이 계실 듯 합니다.

이렇듯 개선된 다리가동성과 준수한 색분할, 무난한 관절강도를 보여주는 HG 킷으로 나왔긴 한데요, 묘하게 HG 엘가임만큼의 품질감이 느껴지진 않습니다. 백팩에 달린 양쪽 버니어들이 건들거려서 각이 잘 안잡히는 문제도 있고, 어깨의 고무 파이프도 탄력이 너무 좋아서 팔의 가동을 방해하는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이렇듯 지금 만들기에도 나름 무난한 품질의 HG 킷이지만, HG 엘가임이 워낙 잘나와서 그런지 상대적으로 아쉬운 느낌이 드는 듯 합니다.

어쨌든 엘가임 팬이라면 이렇게 리뉴얼되어 나와준 것만으로도 감사할만한 킷인데요, 특히 극중 맥토민의 아톨 V를 구현하고자 하는 로망이 있는 분이라면 필구해야할 킷인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