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무장으로 실드와 오라 소드가 제공됩니다.
실드 내부의 디테일
조형감이 좋은 손 2종류가 제공됩니다.
실드 손잡이와 손바닥의 결합이 튼튼해서, 실드의 고정성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눈은 생물 타입(좌)와 메카 타입(우)로 선택 조립 가능합니다.
뛰어난 팔다리 가동성
사이드 스커트가 앞/뒤로 분할되며 가동되어 고관절의 가동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발가락의 가동.
발가락 관절강도가 약간 아쉽긴 합니다.
어깨의 전후 가동범위가 꽤 넓네요.
허리는 앞으로 꽤 숙일 수 있습니다.
오라 컨버터의 가동
날개의 가동
오라 소드 액션포즈 1
오라 소드 액션포즈 2
오라 소드 액션포즈 3
오라 소드 + 실드 액션포즈
2000년에 발매된 MG 단바인과 함께.
비슷한 시기에 발매된 HG 사이바스타와 함께.
다른 세계관의 기체이지만, 묘하게 비슷한 느낌이 있네요.
이 킷은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1/72 HG 서바인 입니다. 1988년에 출시된 성전사 단바인 OVA "New Story of Aura Battler DUNBINE" 에 등장한 기체인데요. 패트레이버와 건담 0080 의 메카닉 디자이너로 유명한 이즈부치 유타카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우선 머리와 어깨, 몸통, 오라 소드, 실드의 복잡한 금장 문양이 모조리 부품 분할로 구현된 점이 가장 돋보이는데요. 덕분에 최소한의 스티커만으로도 우수한 가조립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가동성도 매우 뛰어나고, 부드러우면서도 고정이 잘되는 탄탄한 관절강도를 보여주는데요. 덕분에 포징이 쉽고 고정성도 좋아서, 오라 소드 하나 만으로도 상당히 역동적인 포즈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3가닥의 발가락 관절강도가 약간 부족해서, 조금만 힘이 들어가면 지면과의 접지력을 잃고 자세가 무너지는 경향이 있네요. 물론 스탠드 위에 올리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만, 튼튼한 몸체 관절에 비해 발가락 관절이 부실하게 느껴지긴 합니다. 또한 등에 달린 4개의 날개 가동부 고정이 애매한 느낌이 있는데요. 여러번 가동을 시키다 보면 쉽게 빠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옵션으로는 생물 타입의 눈과 메카 타입의 눈이 선택식으로 제공되는데요. 눈만 교체하는 것이 아니고, 머리 장갑을 모두 분해한 후 머리 프레임을 통채로 교체하는 방식이라 다소 귀찮긴 합니다. 역대급으로 화려한 색분할을 보여주는 실드는 이즈부티 유타카가 모형화를 위해 추가한 오리지널 디자인이라고 하는데요. 팔뚝에 고정하는 방식과 손으로 손잡이를 잡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손과 손잡이의 결합이 튼튼해서 크기 대비 고정성도 좋은 편입니다.
이렇듯 전반적으로 수준높은 퀄리티를 보여주는 HG 킷으로 잘 나왔는데요. 애매한 날개와 발가락 관절강도를 제외하면 거의 흠이 없는 킷인 듯 합니다. 단바인 시리즈를 좋아했던 분이라면 매우 반가울 만한 아이템이며, 단바인을 모른다 하더라도 스타일이 마음에 든다면 충분히 질러볼만한 킷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