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상세샷
MG답게 크고 디테일이 충실한 블래스트 실루엣
켈베로스 고에너지 장사정 빔포의 기믹들.
뒤쪽의 커버 오픈 기믹은 MG에서 새롭게 구현된 부분이네요.
델류지 초고초속 레일포의 전개.
기존의 HG와 달리 고정부 전체가 뒤로 꺾이면서 높이 조절까지 가능합니다.
델류지 초고초속 레일포는 수평으로 회전도 가능합니다.
사벨 랙의 개폐도 재현되었습니다.
백팩과 연결되는 볼조인트 부분이 너무 약해서 파손의 우려가 높습니다 ㅠㅠ
ABS가 아니라 KPS 재질로 제공되면서 내구성도 떨어지는데,
볼조인트가 너무너무 뻑뻑해서 돌리다보면 연결부가 하얗게 뜨면서 흐물흐물해지네요.
이 킷에 새롭게 추가된 디파이언트 빔 자벨린.
디파이언트 빔자벨린의 홈에 손바닥 돌기를 끼워서 튼튼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콕핏 해치 오픈 및 기본 부속품은 기존의 MG 임펄스 건담들과 동일합니다.
전작들처럼 스트라이크 건담의 무장팩과 호환할 수 있는 등 파츠도 제공되네요.
I.W.S.P. 팩을 콜라보시켜본 모습
종전처럼 3기로 분리 변형이 가능합니다.
체스트 플라이어.
(언제봐도 비굴한 포즈..)
레그 플라이어
코어 스플렌더
실루엣 플라이어를 장착한 블래스트 실루엣.
밑바닥
정크파츠들
가동성 역시 기존과 동일합니다.
델류지 초고초속 레일포와 켈베로스 고에너지 장사정 빔포를 활용한
블래스트 임펄스 건담의 시그니쳐 포즈.
켈베로스 고에너지 장사정 빔포 뒤쪽에 달린 4연장 미사일 런쳐 공격 포즈
디파이언트 빔 자벨린 액션
빔라이플 액션
MG 포스 / 소드 임펄스 건담과 함께.
어쩌다보니 블래스트만 클럽G로 나오게 되었네요.
2016년에 먼저 발매되었던 HGCE 블래스트 임펄스 건담과 함께.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MG 블래스트 임펄스 건담입니다. 2008년에 일반판으로 MG 포스 임펄스 건담이, 2009년에는 MG 소드 임펄스 건담이 나왔었는데요. 마지막 MG 블래스트 임펄스 건담은 2020년이 되어서나 온라인 한정판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우선 본체는 설정대로 기존의 다른 MG 임펄스 건담과 완전히 동일한 구조로서, 사출색만 변경되었기에 모든 특징은 기존과 동일한데요. 3단 분리 변형기믹과 적당히 튼튼한 관절강도, 무난한 가동성도 그대로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블래스트 실루엣은 설정을 충분히 잘 재현하고 있으며, 여러가지 MG만의 기믹도 추가되었는데요. 백팩 상단부의 델류지 초고초속 레일포의 수평 회전 및 높이조절도 가능하게 되었으며, 켈베로스 고에너지 장사정 빔포의 뒷부분에도 오픈기믹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 무장으로는 디파이언트 빔 자벨린이 추가되었는데, 손바닥의 돌기를 무장에 꽂을 수 있어서 악력 문제는 전혀 없네요.
한가지, 준수한 외형 및 기믹 재현과 별개로 파손에 주의해야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위의 리뷰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백팩과 켈베로스 고에너지 장사정 빔포를 연결하는 볼조인트 파츠가 매우 약합니다. ㅠㅠ 아무래도 내구성이 좋은 ABS 대신 도색을 고려한 KPS 재질로 구현되면서 발생한 문제 같은데요. 볼조인트 연결부가 매우 뻑뻑해서 가동중에 볼조인트 연결부가 부러질 우려가 상당히 높습니다.
제 경우 다행히 초반에 발견해서 조심조심 다루느라 부러지진 않았지만, 별 생각없이 이리저리 꺾는다면 몇번만에 부러질 듯 하네요. 위 사진을 자세히 보면 연결부가 하얗게 뜬 것을 볼 수 있는데, 딱 한번 90도 정도 꺾었을 뿐인데도 연결부가 비틀리면서 저렇게 되었습니다. 이 파츠는 한번 끼우면 빼기도 힘드므로, 끼우기 전에 볼조인트를 사포로 적당히 마모시킨 다음에 조립하는 것이 가장 안전할 듯 하네요.
이렇듯 무장 연결부의 파손우려가 크다는 점만 잘 관리하면 괜찮은 MG 킷이긴 하므로, 임펄스 건담 팬이라면 충분히 투자가치가 있는 킷인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