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MG GM Dominance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내부 프레임은 MG 퍼스트 건담 2.0 기반의 MG 짐 스나이퍼 II 프레임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원본킷인 MG 짐 스나이퍼 II 에서 가슴/어깨/백팩 프레임이 달라졌습니다.

 
다리 프레임은 그대로인데 버니어만 작아졌네요.

 

 
콧핏 해치 오픈

 
바이저의 가동

 
무장구성.
기존에 없던 트윈 빔캐논이 추가되었습니다.

  
트윈 빔캐논과 실드 내부 모습

  
트윈 빔캐논의 방아쇠 부분

 
4가지 형태의 손가락을 교체하는 방식이며, 무장과의 결합력은 좋습니다.

 
빔사벨은 왼쪽 허벅지 옆에 수납됩니다.

 
빔파츠는 팔뚝에도 꽂을 수 있네요

 
리어스커트에 무장 마운트 기믹이 있지만, 딱히 거치할 무장이 들어있진 않습니다.

 
다리 버니어의 가동

 
스탠드용 조인트 파츠

 
많은 양의 정크파츠가 남습니다.

 

 
기본 가동성은 MG 짐 스나이퍼 II와 거의 비슷한데,
앞스커트가 올라가는 각이 약간 더 좁아서 고관절을 확 올리기가 어렵네요.


짐 스나이퍼 II 처럼 유연한 어깨 


 
액션포즈들

 

 
MG 짐 스나이퍼 II 와 함께.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MG 짐 도미넌스입니다. 이 기체는 기동전사 건담 외전 "더 블루 데스티니"에 등장하는 짐으로서, 명품킷 MG 짐 스나이퍼 II 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variation kit인데요. 개성있고 화려한 외관 덕분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킷입니다.

우선 프레임과 주요 관절 / 장갑들은 MG 건담 Ver.2.0에 기반했던 MG 짐 스나이퍼 II 의 것이 재활용되었는데요. 변경된 외관 때문에 가슴과 어깨의 프레임 디자인이 변경되었지만, 나머지 대부분의 골격 프레임은 동일합니다. 이에 따라 기본적인 가동 및 관절 특성은 거의 동일하며, 여전히 우수한 가동성과 튼튼한 관절강도 덕분에 포징과 고정이 편한 킷으로 나왔습니다.

외관을 보자면 짐 스나이퍼 II에 비해 장갑 곳곳에 디자인 변화가 있었는데요. 특징적으로는 다리 옆에 대형 스러스터 유닛이 추가되었고, 오른쪽 팔뚝에는 트윈 빔 라이플이 추가되는 등, 외형적으로 꽤 많은 변화요소들이 있습니다. 여기에 색조합까지 싹 바뀌면서, 결과적으로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개성의 세련된 짐이 탄생한 셈이네요.

어쨌든 이쁘장한 비주얼에 품질감도 안정적인 킷으로서, 클럽G MG 킷들 중에서도 추천도가 매우 높은 킷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