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MG Gundam Astray Turn Red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내부 프레임은 MG 건담 아스트레이와 동일합니다.

 
2개의 커다란 택티컬 암즈 2가 제공됩니다.

 
택티컬 암즈 2의 가동기믹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머리장갑이 변경되고 머리뿔이 엄청 커졌네요.

 
2개의 택티컬 암즈 2를 거치하기 위한 신규 백팩이 적용되었고,
리어스커트에는 4개의 개틀링용 에너지팩이 거치됩니다.

 
기존의 일반판 MG 아스트레이에 들어있던 아머 슈나이더도 들어있네요.

 
무거운 택티컬 암즈 II 소드폼을 지탱하기 위한 하얀색 액션베이스 2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발레리오 발레리의 1/100 피규어가 새롭게 제공되네요.

 
기존과 동일한 콕핏 해치 오픈 기믹

 
정크파츠들이 꽤 많습니다.

 

 
여전히 뛰어난 MG 아스트레이 팔다리 가동성


 
액션포즈들

 
공중 사격 포즈

 
택티컬 암즈 II - 소드폼 포즈

 
택티컬 암즈 II - 개틀링 폼 포즈

 

 
클럽G MG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과 함께.
본체의 화이트와 레드 색조합이 반대로 되어있지요.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MG 건담 아스트레이 턴레드 입니다. MG 더블오 잔라이저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는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되었지만 해외에서는 일반판으로 유통되는 킷인데요. 비록 일반판 MG의 정식 넘버링을 받지는 못했지만, 일반 샵에서 구할 수 있는 한정판 아닌 한정판 킷입니다.

턴레드는 코믹스로 나온 "기동전사 건담 아스트레이 R"에 등장하는 발레리오 발레리의 기체로서, 이름처럼 본체의 레드와 화이트 색상이 반대로 뒤집혀진 컬러링인데요. 등에는 택티컬 암즈 2개를 장착하여 굉장히 볼륨감있는 실루엣을 자랑합니다.

머리를 제외한 본체는 레드/화이트의 사출색만 뒤집혔을 뿐, 모든 구조가 동일한데요. 머리는 외부장갑이 변경되고 머리뿔이 큼직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그 외에 등에는 2개의 택티컬 암즈 2를 장착하기 위한 신규 백팩이 적용되었고, 리어스커트에는 4개의 개틀링 에너지팩이 장착되고 있네요. 택티컬 암즈 2 자체는 기존에 일반판 MG 아스트레이에 들어있던 것과 동일하며, 소드폼과 개틀링폼으로의 구성법도 똑같습니다.

이렇듯 실질적으로는 런너 1장만 신규런너가 적용된 색놀이 킷에 가깝지만, 배색이 뒤집히고 거대 무장이 동원되면서 비주얼은 상당히 새로운 느낌을 주긴 하네요. 또한 MG 아스트레이 본체의 가동성과 관절강도는 여전히 훌륭하며, 커다란 택티컬 암즈 2도 튼튼하게 잡아주고 있어서 공중포즈도 문제없이 구현됩니다. 특히 택티컬 암즈 2 자체가 뒤쪽 지지대 역할까지 해주기 때문에, 무게중심과 별개로 직립도 쉽게 유지되네요.

이렇듯 화려한 실루엣과 튼튼한 고정성으로 안정적인 품질감을 주는 킷으로서, 약간의 변화만으로도 참신함을 선사하는 반다이의 매직같은 킷입니다. 국내에서는 일반판으로 유통되고 있어서 구하기도 비교적 쉬우므로, 스타일만 마음에 든다면 주저없이 질러도 좋을 킷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