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MG Heavy Gundam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프레임은 기존의 MG 퍼펙트 건담 소체와 같은데,
변경된 다리의 경우 프레임 자체가 생략되었네요.

 

 
무장으로 프레임 런쳐와 빔사벨 1개가 제공됩니다.

 
프레임 런쳐 뒷부분의 가동부

 
손을 고정하는 부분에는 팔꿈치를 잡아주는 가동기믹이 있어서 안정적인 고정이 가능하네요.

 
MG 퍼펙트 건담의 파츠 상당수가 정크로 남습니다.

 

 
기본 가동성 역시 MG 퍼펙트 건담 소체에 준하는데,
2003년도 킷이라 그닥 좋은 편은 아닙니다.

 
백팩 버니어의 가동

 
빔사벨 액션


 
프레임 런쳐 포즈

 

 
원본이 되는 MG 퍼펙트건담과 함께.

 
유사한 스타일의 MG 풀아머 건담과 함께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MG 헤비건담입니다. 1/100으로는 처음 등장한 기체로서, 2003년에 발매된 MG 퍼펙트 건담의 소체를 베이스로 외장 장갑의 50% 정도가 변경된 구성인데요. 특징이 되는 어깨의 빔캐논과 대형 무장 프레임 런쳐가 잘 조형되어 있습니다.

다만 전반적으로 헤비건담의 비주얼은 신규파츠로 잘 구현되어 있는데, 묘하게 성의없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특히 다리 부분의 경우 완전히 신규파츠로 교체되면서 프레임이 아예 없어졌습니다. 또한 외장의 디테일도 대체로 심플한 느낌이라, MG라기 보다는 커다란 HG 킷같은 느낌이 드네요. 파츠 구성도 단촐해서 조립도 빠르게 진행되는데, 껍데기만 잘 구현하였다는 면에서 RE/100에 더 가까운 느낌입니다.

가동성은 아무래도 오래된 MG 퍼펙트 건담 소체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보니 역동적인 포징은 어려운데요. 특히 발목의 가동범위가 좁고 접지력이 나빠서 지면상에서 포즈를 취하기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관절강도는 무난해서 고정성 문제는 없긴 한데... 무장도 다양하지 않아서 취할만한 포즈가 적다는 점도 조금 아쉽네요. 그 외에 헤비건담의 시그니쳐 무장인 프레임 런쳐는 적은 부품수로 효율적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오른쪽 팔뚝과의 결합성도 우수하긴 합니다.

이렇듯 헤비건담의 외형은 무난하게 구현된 듯 한데, 가동에 제한이 크고 RE/100 처럼 너무 간결하다는 점에서 아쉬워할 분들이 있을 듯 한데요. 한편으로는 이렇게라도 나와준게 어딘가 싶은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