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씰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그레이 제타에 비해 외장의 변화가 더 크며, 약 80%의 외장이 신규 조형입니다.
내부 프레임은 기존의 MG 제타 2.0과 거의 같습니다.
새롭게 변경된 다리 프레임.
레드 제타 전용 무장들
뾰족뾰족해진 실드
빔 피스톨의 손잡이는 각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팔뚝 장갑 디자인이 변경되었지만, 기존의 그레네이드 오픈 기믹은 동일하게 재현되었네요.
기존 MG 제타 2.0에 들어있던 무장과 스탠드도 그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정크파츠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팔다리 가동성도 기존과 동일합니다.
이중 구조의 앞 스커트가 2단계로 가동되면서 가동성에 큰 방해가 되진 않습니다.
빔 피스톨 포즈
그레네이드 포즈
빔사벨 포즈
TRANSFORMATION
웨이브라이더로 변형시, 실드 안쪽의 작은 날개는 안쪽으로 접습니다.
빔 피스톨은 실드 중앙부 구멍에 꽂아주면 되며,
나머지 변형 과정은 기존의 MG 제타 2.0과 동일합니다.
완성된 웨이브라이더.
기존에 비해 좀더 컴팩트해진 느낌이 듭니다.
밑바닥 모습.
스탠드에 올려본 모습
여러 각도에서 본 모습
원본킷인 MG 제타건담 2.0과 함께.
MG 제타 2.0의 웨이브라이더와 함께.
MG 그레이 제타와 함께.
노멀 / 그레이 / 레드 제타의 웨이브라이더 비교샷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MG 제타건담 3호기 P2형 레드 제타입니다. 그레이 제타와 더불어 OVA 건담 이볼브 9 에 등장하는 기체로서, 여전히 MG 제타건담 2.0 을 베이스로 하고 있는데요. 그레이에 비해 외장이 더욱 많이 변경되었으며, 외장 파츠의 80%가 신규 조형으로 구현되었습니다.
외형이 전반적으로 뾰족뾰족하고 정밀하게 리모델링되었기에 그레이 제타보다 더 참신한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그레이처럼 전신에 다량의 씰이 적용되고 있어서 상당히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신규 무장으로는 빔 피스톨이 제공되고 있으며, 기존의 실드도 뾰족뾰족한 스타일로 완전히 변경되었네요. 그 외에 기존의 MG 제타용 무장들과 스탠드도 그대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웨이브라이더로의 변형 과정은 여전히 MG 제타 2.0과 거의 동일하며, 날개의 전개기믹이 생략되고 실드가 조금 더 짧아지면서 살짝 더 컴팩트해진 느낌이네요. 특히 그레이 제타의 웨이브라이더와 비교하면 한결 작아진 느낌인데, 대신에 좀더 오밀조밀 정교해진 듯 합니다.
이렇듯 그레이 제타보다 더 많은 신규 조형이 적용되며 참신한 스타일을 보여주긴 한데요. 역시 2005년도에 나온 킷을 베이스로 하고 있다보니, 조립감과 가동감 면에서 올드한 느낌이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쨌든 그레이 제타와 더불어 참신한 제타 variation 킷으로서, 제타건담 팬이라면 놓치기 아까운 킷인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