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등짐이 무거워보여도, 관절이 튼튼해서 직립이 어렵지 않습니다.
부분 상세샷
무장 구성
실드 내부 디테일
백팩과 추가 부스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백팩을 장착한 뒷모습 및 백팩의 가동.
손은 총 5개가 제공됩니다.
동봉된 스탠드
팔다리 가동성.
스커트 때문에 고관절을 높이 올리기 어려운 구조네요.
회전식 고관절 기믹이 있지만, 사용하기도 불편하고 크게 도움되는 기분은 아닙니다.
다리 가동 범위를 늘리기 위해 스커트를 분리하여 가동시킬 수 있습니다.
어깨의 전후가동
허리의 가동
빔사벨 고정부의 가동
추가 부스터의 가동
본체만의 공중 포즈
기본 백팩을 장착한 포즈
추가 부스터를 장착한 포즈들
HGUC 건담 GP01과 함께.
디자인 컨셉이 비슷하긴 한데, 실제로 느낌은 크게 다르네요.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HGUC 건담 개발시험 0번기 (인게이지 제로)입니다. GP00 이라는 형식번호는 0083의 GP01 이전의 프로토타입을 의미하고 있는데요. 2021년에 공개된 반다이 남코의 모바일 전투게임 "기동전사 건담 UC 인게이지"에 등장하는 기체입니다.
우선 100% 신규조형의 신제품으로서, GP01의 디자인 컨셉을 따르면서도 꽤나 다른 느낌으로 나왔는데요. 곡면이 많은 디자인과 머리뿔 형태 등을 보면 건담 G셀프를 더 닮은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구조적으로 관절강도는 매우 튼튼하지만, 가동성은 다소 애매한 느낌인데요. 팔꿈치나 무릎은 나쁘지 않은데, 고관절 가동범위가 디자인 대비 좁은 느낌이네요. 회전식 고관절 기믹까지 적용되었지만, 허벅지의 가동각이 좁고 스커트가 걸리적 거리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관절이 과도하게 뻑뻑해서 살짝 불편할 정도인데, 고관절마저 묘하게 좁아서 가동이 썩 편한 느낌의 킷은 아니네요. 대신에 관절이 튼튼하다보니 무거운 추가 부스터를 장착해도 큰 어려움 없이 직립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무장으로는 기본적인 빔라이플과 실드, 빔사벨이 제공되며, 커다란 추가 부스터를 백팩과 교체할 수 있는데요. 추가 부스터가 크고 무겁지만, 전반적인 고정성이 좋아서 포징에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또한 투명재질의 간단스탠드도 동봉되어 있어서, 포징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네요.
이렇듯 외관적으로는 깔끔한 색분할과 유려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킷인데요. 가동의 편의성은 살짝 떨어지지만, 전반적으로는 깔끔한 품질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건담 인게이지 게임을 좋하거나, 스타일이 마음에 든다면 충분히 질러볼 가치가 있는 킷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