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이 킷에는 2개의 킷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GUNDAM AGE-1 RAZOR
다양한 각도에서 본 건담 에이지-1 레이저
건담 에이지-1 레이저 부분 상세샷.
녹색 블레이드 부분이 스티커로 처리되어 있어서 아쉽습니다..
개별 또는 결합하여 사용 가능한 레이저 블레이드.
손은 총 3개가 제공됩니다.
팔다리 가동성
건담 에이지-1 레이저 액션 포즈들
베이스가 된 HG 건담 에이지-1과 함께.
머리와 몸통의 코어만 제외하고 상당수의 외장이 변경되었습니다.
GUNDAM AGE-2 ARTIMES
다양한 각도에서 본 건담 에이지-2 아르티메스
건담 에이지-2 아르티메스 부분 상세샷
무장 및 손 구성
새롭게 추가된 아르티메스 빔사벨에 빔 파츠를 끼울 수 있습니다.
빔사벨 손잡이라고 하기엔 큼직하긴 하네요.
트윈 닷지 건은 바인더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아르티메스 롱 레인지 라이플의 옆부분 드라이브를 뽑아서 돌출시킬 수 있네요.
롱레인지 라이플의 회전부에 3개의 고정용 홈이 있어서, 좌측 바인더의 돌기에 맞추어 고정해야 하는데요.
이 때문에 임의의 각도로 회전시킬 수는 없고, 3가지의 고정각만 구현할 수 있습니다.
팔다리 가동성
아르티메스 롱 레인지 라이플을 앞쪽으로 배치한 공격 포즈
빔 건 포즈
빔사벨 포즈
글라이더 형태로의 변형 과정은 기존의 HG 건담 에이지-2와 거의 같지만,
아르티메스 빔사벨을 분할하고 손잡이를 꺼낸 다음,
고정구멍을 한 칸 옮겨서 좀더 컴팩트하게 만들고 가슴에 꽂아주어야 합니다.
글라이더 형태로 변형한 모습
밑바닥
베이스가 된 HG 건담 에이지-2 더블 불릿과 함께.
HG 건담 에이지-2와도 함께.
HG 건담 에이지-1 과 에이지-2 더블 불릿용으로 남는 정크파츠들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HG 건담 에이지-1 레이저 & 건담 에이지-2 아르티메스 세트입니다. 제목처럼 HG 건담 에이지-1과 2 에 레이저/아르티메스 개조 웨어 파츠가 추가된 구성인데요. 원래 이 개조 웨어 파츠들은 2012년 전격하비 매거진의 부록으로 제공되었던 것인데, 베이스 킷과 함께 합본형태로 나온 킷입니다.
우선 건담 에이지-1 레이저는 머리와 몸통의 코어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디자인이 변경되었는데요. 덕분에 꽤 신선한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으며, 팔뚝에 수납하는 2개의 레이저를 이용한 공격 포즈가 포인트입니다. 다만 녹색의 레이저 부분을 스티커로 때우고 있어서 이질감이 심한데, 정식으로 발매되었다면 클리어 그린의 빔파츠가 적용되었을 듯 하네요. 기왕 재발매하는 김에 빔파츠 부분만 업그레이드해주었으면 좋았을텐데, 다소 아쉽긴 합니다.
건담 에이지-2 아르티메스는 양 어깨에 거대한 아르티메스 롱 레인지 라이플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며, 발 모양이 바뀌면서 스탠드가 필수인 킷이 되었는데요. 언뜻보면 HG 건담 에이지-2를 베이스로 한 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HG 건담 에이지-2 더블 불릿을 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어깨에 장착된 아르티메스 롱 레인지 라이플은 3단계의 각도로 고정각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전면으로 배치하여 역동적인 포즈를 취할 수 있는데요. 기존 무장이던 트윈 닷지 캐논은 바인더에 수납할 수 있으며, 독특한 형태의 대형 빔사벨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 글라이더 형태로의 변형과정은 기존과 거의 비슷하며, 변형 후의 고정성은 충분히 안정적인 느낌이네요.
두 킷 모두 우수한 가동성과 관절강도를 보여주는 모범적인 HG 킷을 베이스로 하고 있어서, 여전히 좋은 손맛과 가동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잡지 부록 한정판으로 나왔던 레이저 & 아르티메스 개조 웨어 파츠들을 10년만에 다시 구할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는 킷으로서, 친절하게 베이스 킷까지 포함된 구성인데요. 건담 에이지의 팬이었거나, 예전의 잡지부록을 구하고 싶었던 분들께는 큰 선물이 될 듯 한 킷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