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Club G

HGUC Black Rid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스티커를 교체/추가하여 테미스(THEMIS) 시스템을 발동시킨 모습

 
 
테미스 시스템 발동을 위해서는 머리, 어깨, 스커트, 스틸야드의 스티커가 노란색/보라색으로 교체되고,
종아리, 무릎, 곧휴 부분에는 노멀상태에는 없던 스티커를 추가로 붙여야합니다.

 

 
무장구성

  
레일캐논의 손잡이는 가동식이라 자세를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조파츠를 추가하여 등에 달린 시제전술유닛 스틸야드(Steelyard)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왼팔에 달린 스턴 앵커는 리드선을 이용하여 사출시킬 수 있네요.

 
스틸야드는 위/옆으로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은 HGUC 페일라이더와 같습니다.

 
레일 캐논 액션

 
히트 나이프 액션


   
스턴 앵커사출 포즈

 
스틸 야드 전개!


테미스 시스템 발동 + 스틸야드 전개 + 히트 나이프 액션포즈

 

 
원본킷인 HGUC 페일라이더와 함께.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HGUC 블랙 라이더입니다. PS4/5용 게임인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코드 페어리" 에 등장하는 기체로서, 기존의 HGUC 페일라이더를 베이스로 하고 있는데요. 스텔스 성능을 상징하는 검은색 사출색에, 전자전 장비를 장착한 실루엣으로 나왔습니다.

우선 외관상으로는 머리와 상체 및 백팩 디자인이 변경되었으며, 오른팔뚝에는 그레네이드 런처, 왼팔뚝에는 스턴 앵커가 추가되었는데요. 신규 백팩 양 옆으로는 다관절 서브암에 연결된 시제전술유닛 스틸야드(Steelyard)가 2개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자전 장비 형태의 둥그런 스틸야드는 파츠를 추가하여 위쪽으로 연장할 수 있으며, 서브암을 이용하여 위/옆 등 다양한 방향으로 배치할 수 있네요. 또한 리드선도 1개 동봉되어, 팔뚝의 그레네이드 런처를 사출한 형태로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무장으로는 신규 조형으로 레일 캐논과 히트 나이프가 제공되는데요. 히트 나이프의 붉은 색 칼날은 온전히 스티커로 덮어야 하는데, 예쁘게 붙이기도 까다롭고 이질감도 있어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 이러한 신규 조형 외에 기본 골격은 HGUC 페일 라이더와 동일하며, 우수한 가동성과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는 안정적인 가동 특징을 보여주고 있네요.

그리고 페일라이더처럼 몸체 곳곳의 스티커를 교체하거나 추가하여 테미스(THEMIS) 시스템을 발동시킬 수 있는데, 솔직히 한번 붙이면 교체는 어렵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저야 리뷰를 위해서 귀찮음을 무릅쓰고 노멀 상태와 테미스 상태 스티커를 뗏다 붙였다 해봤지만, 정말 비추합니다. ㅠㅠ 스티커가 붙이기도 까다로운데, 떼어내면서 잘 찢어지기도 하고, 심지어 양도 많네요. (한번 붙인 걸 천천히 떼고 다시 잘 붙이고 하는데만 한시간쯤 소요됩니다)

어쨌든 만드는 느낌과 품질감은 HGUC 페일라이더처럼 고품질 킷인데요. 코드페어리 게임을 재미있게 즐겼다거나, 스타일이 마음에 드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만들어볼만한 킷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