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최종결전 버전으로 추가된 병장들.
GN 홀스터 비트 블록이 4개 추가되어 총 14개로 늘었습니다.
GN 라이플 비트 II 도 4개 추가되어 6개가 되었네요.
기존에 들어있던 GN 라이플 비트 II (상단)은 비트 형태와 라이플 형태를 가변하는
여러가지 기믹들과 클리어 칼날이 내장되어 있지만,
새로 추가된 4개의 GN 라이플 비트 II 는 기믹 없이 그냥 비트 형태로만 고정되어 들어있습니다.
추가된 GN 라이플 비트 II 의 하단에 스탠드 조인트 파츠를 끼워서 사출상태로 디스플레이할 수 있는데,
문제는 오래된 액션베이스 2용 일자형 고정핀만 호환된다는 점입니다.
사실상 액션베이스 2는 단종된 듯한 구식 스탠드인데, 왠지 좀 무책임한 설계인데요.
제 경우 액션베이스가 2가 하나 뿐이라, 피겨라이즈 스탠다드용 소형 투명스탠드 여개를 빌려와서
양면 테이프로 고정하여 디스플레이 했습니다.
GN 라이플 비트 II 의 노즐부를 분리하고 GN 홀스터 비트 내부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동봉된 투명 파츠를 이용하여 2개의 GN 홀스터 비트를 합칠 수 있는데요.
매뉴얼에서는 HG 케르딤 건담의 투명 스탠드를 빌려와서 디스플레이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머리뿔을 아래로 내리는 기믹은 기존과 같습니다.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도 기존과 같습니다.
GN 라이플 비트 II 사격 포즈
4개의 GN 라이플 비트 II 를 사출시킨 포즈.
4개의 GN 라이플 비트 II 와 4개의 GN 홀스터 비트까지 사출시켜본 포즈.
총 8개의 스탠드를 빌려와서 (힘들게) 만든 장면입니다. ^^;
원본 킷인 HG 건담 사바냐와 함께.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HG 건담 사바냐 최종결전 버전입니다. 2010년에 발매되었건 HG 건담 사바냐에 병장이 추가된 구성인데요. 네 블록의 GN 홀스터 비트와 이를 고정하기 위한 백팩, 그리고 4정의 GN 라이플 비트 II가 추가되었습니다.
건담 사바냐 본체는 기존의 일반판과 사출색과 구성까지 완전히 동일하며, 평범한 가동성과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안그래도 빵빵했던 기존의 볼륨감에 병장까지 더 추가되었지만, 여전히 안정감있는 고정성을 보여주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추가된 GN 홀스터 비트는 전용 백팩에 장착된 채 상체 위쪽의 볼륨감을 강화시키고 있는데요. 추가된 4개의 GN 라이플 비트 II 는 기존의 것과 달리 라이플과 비트를 변환하는 기믹이 삭제되어 있으며, 그냥 비트 형태로 디스플레이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매뉴얼에 의하면 액션베이스 2에 들어있는 일자형 조인트 파츠에 올리라고 되어있지만, 액션베이스 2를 여러개 갖고 있는 분은 드물 듯 하네요. 저도 마찬가지라서, 피겨라이즈 스탠다드에 들어있던 소형 투명 스탠드를 빌려와서 양면 테이프로 붙여가며 디스플레이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우여곡절 끝에 GN 홀스터 비트와 GN 라이플 비트 II 를 사출한 형태로 배치하면 꽤나 멋지긴 한데요. 생각보다 많은 보조 스탠드가 필요해서 쉽게 디스플레이하기는 어려운 장면일 듯 합니다.
어쨌든 빵빵했던 기존의 볼륨감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킨 킷으로서, 주렁주렁 달린 것에 많아졌음에도 튼튼한 고정성을 보여준다는 점은 칭찬해주고 싶네요. 더블오 팬이거나, 풍성한 병장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꽤 만족할만할 킷일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