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HGUC Gundam Unit 5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어깨의 증가 슬러스터와 등의 프로펠런트 탱크를 분리하여 노멀모드로 구성한 모습

 
무장구성

 
탄띠의 유연성이 떨어져서 배치하기가 까다롭네요.

 
자이언트 개틀링

 
정크파츠들

 

 
우수한 팔다리 가동성

 
노멀모드의 액션포즈

 
 
[Bst] 형태의 액션포즈

 

 
HGUC 건담 4호기와 함께.

  
HGUC 건담 4,5,6,7호기 단체샷

 
2003년에 발매된 MG 건담 5호기와 함께.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HGUC 건담 5호기입니다. 이전에 발매된 클럽 G HGUC 건담 4호기의 variation kit으로서, 2003년에 MG로도 나온 적이 있는데요. 4호기의 파란색 사출색이 붉은색으로 변경되고, 하이퍼 빔 라이플 대신 자이언트 개틀링이 포함된 구성입니다.

고로 소체의 모든 특징은 HGUC 건담 4호기와 완전히 동일하며, 여전히 우수한 색분할과 가동성, 관절강도를 보여주는 고품질의 킷인데요. [Bst] 형태에서 어깨의 증가 슬러스터와 등의 프로펠런트 탱크를 분리하여 노멀모드로 구성하는 방식도 그대로입니다.

5호기에 새롭게 추가된 자이언트 개틀링에는 HGUC 페일라이더 (공간전사양)의 빔 개틀링건 파츠 일부가 재활용되었으며, 무난한 조형과 디테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탱크와 연결된 탄띠가 연질로 제공되고는 있지만, 다소 뻣뻣한 느낌이라 자연스럽게 배치하기 쉽지 않습니다. 제 경우 여러번 꺾었다 폈다 휘었다를 반복하여 조금 부드럽게 만들고 장착하긴 했는데, 액션포즈 시 탄띠가 너무 뻣뻣해서 원하는 각도로 자이언트 개틀링을 배치하기가 불편하네요. 심지어 탄띠의 장력때문에 손파츠가 분해되며 자이언트 개틀링이 손과 분리되는 사태도 쉽게 발생합니다. 탄띠를 조금은 더 길고 부드러운 재질로 제공했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이렇듯 뻣뻣한 탄띠가 옥에 티긴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4호기와 마찬가지로 훌륭한 가조립 비주얼과 품질감을 자랑하는 킷으로서, 4호기와 커플로 만들면 더 좋을 듯 한 킷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