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HGUC Rick Dias (Quattro Bajeena Custom)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무장 구성 및 백팩 거치방식은 기존의 일반판 HGUC 릭디아스와 동일합니다.

 
머리의 발칸 팔랑스 전개 기믹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볼조인트 고관절에서 가동식 고관절이 되면서 다리를 옆으로 쫙 벌릴 수 있습니다.

 
이제 무릎앉아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클레이 바주카 + 빔사벨 액션

 
클레이 바주카 + 빔 피스톨 공중 액션

 

 
클럽G로 발매된 HG 빌드 건담 감마와 함께.

 
2002년에 일반판으로 발매된 HGUC 릭 디아스 크와트로기와 함께.
외관상 헤드 커버, 어깨, 상완부, 다리 전체 파츠가 교체되었긴 합니다.
(큰 사진으로 구석구석 비교해보면 보입니다)

 
외관보다는 가동성이 크게 개선된 느낌이네요.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HGUC 릭디아스 (크와트로 버지나 탑승기)입니다. 2002년에 일반판으로 발매된 HGUC 릭디아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서, 반 이상의 파츠들이 새로운 파츠로 교체되었는데요. 실제로는 7개월 먼저 클럽G로 발매되었던 HG 빌드 감마 건담의 개선된 파츠들을 그대로 재활용한 킷입니다.

우선 외관만 보면 기존의 일반판 HGUC 릭디아스와 한눈에 구분될 정도로 화끈한 실루엣의 변화는 없는데요. 자세히 보면 헤드 커버, 어깨, 상완부, 다리 전체의 디자인과 크기가 미묘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문제는 정말 "미묘"하다는 점인데, 전반적으로 샤프해지고 단정해졌지만, 두 킷을 함께 비교하지 않으면 뭐가 달라졌는지 갸우뚱할 듯 하네요.

결정적인 업그레이드 포인트는 관절이라 할 수 있는데, 팔과 다리의 접힘각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고관절이 볼관절에서 좌우 회전 관절로 변경되면서 옆으로 활짝 벌릴 수 있게 되었네요. 덕분에 육덕진 몸매에도 불구하고, 무릎앉아 자세까지 가능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 외에 백팩이나 무장류는 기존 HGUC의 것들이 그대로 사용되고 있네요.

이렇듯 기존 2000년대 초반의 HGUC 릭디아스에 비하면, v1.5 정도로 업그레이드되긴 했는데요. 외관의 차이가 확연하지 않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관절만큼은 만족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다만 HG 빌드 감마 건담에서 먼저 개선되었던 파츠들을 그대로 재활용하는 바람에... 왠지 오리지널 기체인 릭디아스가 체면을 구긴 느낌이 있네요. ㅠㅠ

어쨌든 너무 초반에 나와서 구판스러웠던 HGUC 릭디아스가 잘 업그레이드 되었다는데 의의가 있는 킷으로서, HGUC 릭디아스는 무조건 클럽G 버전으로 만드는 것을 강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