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어깨의 증가 슬러스터와 등의 프로펠런트 탱크를 분리하여 노멀모드로 구성한 모습
무장구성
하이퍼 빔 라이플
실드 내부의 디테일.
고정부가 위/아래로 슬라이드 가동될 것처럼 보이지만, 고정식입니다.
손은 총 3개가 제공됩니다.
정크파츠들
우수한 팔다리 가동성
어깨의 전후가동
노멀모드의 액션포즈
[Bst] 형태의 액션포즈
HGUC 건담 6호기 머드락과 함께.
2003년에 발매된 MG 건담 4호기와 함께.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HGUC 건담 4호기입니다. 2003년에 MG로 나온 적이 있는데, 17년만에 HGUC로도 나오게 되었네요. HGUC 건담 6호기 매드록과 페일라이더 (공간전사양)의 런너 일부가 재활용되긴 했지만, 대부분의 파츠가 신규 금형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우선 4호기 특유의 화려한 색조합이 색분할과 스티커로 잘 구현되었는데요. 실드에 붙이는 커다란 파란색 스티커를 제외하면, 몸체 대부분은 부품 분할로 설정색을 구현하고 있어서 외관이 아주 깔끔합니다. 가동성은 팔다리 완전접힘이 구현되어 있고, 관절강도 역시 약간 뻑뻑하다 싶을 정도로 튼튼해서 포징시의 고정성은 아주 좋네요. 4호기의 고유무장으로는 하이퍼 빔 라이플이 제공되며, 빨간색 리드선으로 에너지팩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Bst] 형태에서 어깨의 증가 슬러스터와 등의 프로펠런트 탱크를 분리하여 노멀모드로 구성할 수 있네요.
이렇듯 전반적으로 깔끔한 외관과 품질감을 자랑하는 킷으로서, 17년전에 나온 MG 4호기보다 깔끔한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록 정발로 나오지는 못했지만 건담 4/5호기를 좋아했던 분이라면 강추할만한 킷이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