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에일팩이 큼직하긴한데, 옆으로 넓은 형태인데다가
관절강도가 좋아서 직립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부분 상세샷
새롭게 추가된 에일팩 및 무장들
에일팩의 날개부는 정교하고 입체적으로 잘 묘사되어 있습니다.
작은 날개의 가동들
날개를 수평/수직으로 회전 배치할 수 있습니다.
날개 끝의 120mm 3연장 개틀링포는 상하좌우로 가동되네요.
어깨와 팔뚝 기믹의 전개
제공되는 빔파츠들
팔뚝 파츠를 분리하고 빔파츠를 추가하여 빔 건틀렛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중전용 복합 병기 "아도라"의 가동기믹들
실린더 기믹의 가동
아래쪽 뾰족한 부분도 180도로 가동됩니다.
이러한 가동기믹을 조합하여 왼쪽 위부터
워 해머 모드 / 쟈벨린 모드 / 라이플 모드 A / 라이플 모드 B 의 4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체식 손가락 구성은 기존과 같습니다.
백팩 밑을 고정하는 새로운 스탠드용 조인트 파츠 덕분에 안정적으로 공중 포즈를 취할 수 있네요.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은 기존의 캘러미티 건담과 같습니다.
워 해머 모드 액션
쟈벨린 모드 액션
라이플 모드 A 액션
라이플 모드 B 액션
빔 건틀렛 액션
원본 킷인 풀메카닉스 캘러미티 건담과 함께.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풀메카닉스 1/100 에일 캘러미티 건담입니다.기동전사 건담 시드 이클립스에 등장하는 기체로서, 풀메카닉스 1/100 캘러미티 건담을 베이스로 에일팩과 무장이 추가된 구성인데요. 화려한 무장과 병장이 추가되면서 볼륨감이 훨씬 더 빵빵해졌습니다.
우선 본체는 어깨장갑만 변경되고 기존의 풀메카닉스 캘러미티 건담과 동일한데요. 고로 가동특성도 완전히 동일하며, 여전히 적당한 가동성과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규 날개의 조형은 크고 입체적으로 잘 구현되었는데요. 새로운 어깨장갑에는 57mm 2연장 숄더 캐논과 220mm 4연장 다목적 미사일포드가 장착되어 있으며, 날개 끝에는 120mm 3연장 개틀링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팔뚝에는 빔 건틀렛 유닛이 추가되었는데요. 팔뚝 장갑을 분리하고 별도의 빔파츠를 추가하여 빔 건틀렛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대형 무장인 공중전용 복합 병기 "아도라"는 다양한 가동기믹을 활용하여 워 해머 모드 / 쟈벨린 모드 / 라이플 모드 A / 라이플 모드 B 의 4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행히 교체식 손가락과 잘 결합되고 있어서, 악력문제 때문에 고생할 일은 없는 듯 합니다.
이렇듯 꽤 많은 양의 신규조형이 추가되었고, 프레임만 없다 뿐이지 전반적인 외장 디테일은 정교한 MG급의 킷인데요. 우주세기에 RE/100이 있다면 비우주세기엔 풀 메카닉스라는 등급이 있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특히 커다란 에일팩이 등에 추가되었는데도 튼튼하게 직립 및 포징이 가능하다는 점은 칭찬해줄만 하며, 내구성 측면에서는 어설픈 폴리캡을 사용하는 RE/100보다 훨씬 좋긴 하네요.
어쨌든 정교한 외관에 튼튼한 고정성, 풍성한 무장옵션을 제공하는 좋은 품질의 킷으로서, 크고 화려한 킷을 좋아하는 분들께 강추할만한 킷인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