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상체와 머리
등 부분
다리
비기닝 노멀판용 파츠 다수가 정크로 남습니다.
가동성은 기존의 비기닝과 별 다르지 않습니다.
더블 버닝 J 소드 액션
버닝 J 소드 액션 2
2개의 버닝 J 소드를 조인트한 액션
빔 사벨 액션
트리플 빔사벨 액션
빔라이플 액션
노멀판 비기닝 건담과 함께
비슷해보이지만, 몸통 일부를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맥이 끊긴줄 알았던 HG 비기닝 건담 라인업에 신작, 비기닝 J가 발매되었습니다. 언뜻 보면 노멀 비기닝 건담과 비슷해보이지만, 몸체와 허벅지 일부를 제외하면 외장 대부분이 새롭게 변경된 기체이지요. 특히 등에 커다란 버닝 소드 J 2개를 장착한 모습이 마치 소드 스트라이크를 연상시킵니다.
외형은 바뀌었지만 뼈대와 구조는 그대로 재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노멀판 HG 비기닝 건담과 퀄리티는 거의 같습니다. 폴리캡을 구형을 쓰고 있는지라 신형 폴리캡을 쓴 최신 HGUC나 에이지 HG보다 관절강도는 다소 떨어져서, 헐렁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타이트하지도 않은, 그냥저냥 무난한 수준의 관절을 보여주고 있네요. 가동성은 비교적 좋은 편이라 다양한 자세를 잡는데 큰 무리가 없는 수준이고, 스티커가 다소 많이 사용되어 눈에 거슬리는 면도 있지만 나름 색분할도 충실하게 잘 구현한 편입니다.
다만 외형 디자인이 바뀌었다곤 하지만.. 자세히 보지 않으면 노멀한 비기닝에 비해 뭐가 다른가 싶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 하여튼 variation치고는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지만 막상 느낌 자체는 그다지 새롭지 않은 킷이네요.
대대적으로 프로모션하고 밀어주는 건담 에이지에 비해 건프라 빌더즈는 외전같은 스토리다보니, 아무래도 킷의 품질도 그에 비해 그다지 큰 투자를 하지는 않은 느낌입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그렇다는 얘기일 뿐, 킷 자체만 놓고보면 중상급에 속하는 무난한 킷이네요. ^^ 어쨌든 애니 자체의 인기가 별로 없는 편이다보니 빛을 발휘하지는 못하는 킷이지만, 나름 디자인만 맘에 든다면 그럭저럭 재미나게 즐겨볼 만한 무난한 건프라인 것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