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HGBF
 

Gundam Schwarzritt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날개를 떼고 손잡이를 끼워서 2개의 커다란 프뤼겔 메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2개를 합쳐서 프뤼겔 슈베르트라는 대형 검으로 쓸 수 있구요.


손잡이 파츠에 작은 검을 붙여서 빈트도르히라는 무장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손은 총 4세트가 제공됩니다.


이중 3쌍은 손목부가 가동되는 구조네요.


손 안쪽 돌기를 무장 손잡이 구멍에 튼튼하게 고정할 수 있어서,
커다란 무장을 잡아주는 악력은 충분합니다.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은 우수한 편.


다만 앞스커트가 잘 안올라가서 다리를 올리려면 옆으로 틀어서 올려야 합니다.


날개의 가동 및 전개

 


손목 가동식 손을 이용한 포즈


빈트도르히 액션


프뤼겔 메서 액션


프뤼겔 슈베르트 액션

 


HG 디나이얼 건담과 함께.

 

빌드 파이터즈 AR에 등장하는 건담 슈발츠리터가 HG로 발매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HG 디나이얼 건담을 베이스로 한 기체로서, 새롭게 변경된 런너는 2장 뿐이네요.

70%의 파츠가 재활용된 베리에이션 킷이라고는 하지만, 컬러조합이 완전히 다르다보니 디나이얼 건담과는 비주얼이 전혀 다르게 보이기도 하는데요. 구석구석 디자인을 보면 유사한 부분이 많긴 합니다. 그래도 검은색과 금색의 고대비 색조합 덕분인지 더욱 강하고 화려한 모양새를 보여주는군요.

기본 골격이나 가동성, 관절강도와 같은 특징은 HG 디나이얼 건담과 비슷하여, 평균이상의 가동성과 무난한 관절로 인해 포즈 잡기가 좋은 킷입니다.  다만 앞스커트가 거의 가동되지 않는 구조라서 고관절을 올릴 때는 허벅지를 옆으로 살짝 틀어서 올려야 하는 차이점이 있네요.

등에 달린 2개의 날개를 탈착한 다음 궁디에 수납되어 있던 손잡이와 조합하여 여러가지 무장을 만들 수 있는데요. 2개의 날개를 따로 사용하는 프뤼겔 메서, 2개를 합쳐서 큰 칼처럼 쓰는 프뤼겔 슈베르트, 그리고 작은 검 파츠를 끼워서 쓰는 빈트 도르히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다란 무장을 잘 잡을 수 있도록 손바닥 내부의 돌기를 무장 손잡이 구멍에 꽂을 수 있는데, 결합력이 매우 좋아서 악력 문제는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될 수준이네요. 

또한 날개를 등에 장착한 경우 여러 방향으로 전개할 수 있어서 나름 폼이 나는데요. 이렇듯 화려한 컬러링과 활용도 높은 날개/무장 덕분에 포즈 잡는 재미가 좋은 편에 속하는 킷입니다.

스타일만 맘에 든다면 충분히 만족스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깔끔한 품질의 킷으로서, 특히 무장 고정성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대형 도검류 킷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킷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