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버닝 건담의 이펙트 파츠가 그대로 들어있으며..
카이키 버닝 건담용으로 이펙트 파츠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 없던 태도가 추가되긴 했는데.. 칼 부분은 색분할도 스티커도 없어서 많이 썰렁하네요.
버닝건담용 파츠 일부가 정크로 남습니다.
기본 골격이 같기 때문에, 가동성은 버닝건담과 같습니다.
자연스러운 무릎앉아 태도 액션
쇼류~우우켄 포즈
이펙트 파츠를 장착한 모습
태도와 함께 이펙트 파츠 포즈
버닝건담의 이펙트 파츠를 활용한 불꽃 펀치 액션
HG 빌드 버닝 - 트라이 버닝 건담과 함께. 뒤로 갈수록 점점더 화려해지긴 하네요.
빌드버닝과 트라이버닝에 이어, 빌드파이터즈 트라이 마지막편에 등장했던 카미키 건담이 HG로 키트화되었습니다. 바로 위의 비교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빌드 ~ 트라이 ~ 카미키 로 오면서 디자인인이 점점 더 복잡하고 화려하게 변화되었네요.
일단 골격 자체는 여전히 HG 빌드 버닝건담의 것을 사용하고 있기에, 가동성이나 관절특성은 큰 변화없이 우수한 수준입니다. 다만 탈골 현상이 심하던 어깨 폴리캡을 과감히 버리고, 새로운 어깨 구조를 채용한 덕분에 어깨가 잘 빠지지 않게 개선된 점은 칭찬해줄만 하네요.
더욱 화려해진 디자인답게 부품분할도 좀더 정교해졌는데요. 덕분에 가조립 상태에서의 화려한 색감 면에서는 HG급에선 최고급으로 잘 뽑혀져 나왔습니다. 어깨, 몸통, 무릎 등등 복잡 미묘한 색분할을 스티커도 거의 없이 잘 재현해준 점은 정말 마음에 드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태도만큼은 스티커도 색분할도 없어서 상대적으로 썰렁한 감이 든다는 아쉬움이 있긴 하네요.
기존의 빌드 버닝 건담에 제공되던 불꽃 펀치와 화염 파츠들도 그대로 제공되는데, 거기에 덤으로 카미키 버닝 건담용 불꽃파츠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전의 트라이 버닝 건담용 불꽃 이펙트 파츠도 화려했지만, 비주얼적인 면만 본다면 카미키 건담의 것이 가장 화려한 느낌이긴 하네요. 다만 실제로 장착시 궁디에 꽂아둔 칼집과 팔에 걸려서 허리를 돌리기가 까다로와지는 면이 있긴 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HG 급에서는 최상급으로 나온 킷으로서, 색분할, 가동성, 관절강도, 악세사리 어느하나 빠질게 없는 좋은 킷입니다. 비록 막판에 잠깐 나온 기체라 극중의 존재감은 다소 떨어지지만, 킷 자체만 놓고보면 건빌파는 물론 모든 건프라 팬들에게 권하고 싶은 훌륭한 손맛의 킷이라고 생각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