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무장 악세사리가 어마무시한 킷입니다.
풀클로스의 대표 무장인 피코크 스매셔와 무라마사 블라스터
코어 파이터도 똑같이 구현되구요.
정크파츠는 2개뿐.
별도의 1/144용 스탠드에 올려본 모습.
피코크 스매셔 액션
무라마사 블라스터 액션
양 어깨의 스컬헤드를 떼어내어 손에 달아주는 기능도 재현되어 있습니다.
오리지널 크로스본 X1의 무장들을 활용한 액션 포즈들.
MG 크로스본 X1 풀클로스와 함께.
HGUC 크로스본 X1과 함께.
HG 크로스본 건담 마왕과 함께.
이 킷은 빌드 파이터즈 HG 라인업으로 발매된 크로스본 건담 X1 풀클로스 GBFT 타입입니다. 빌드 파이터 버전이라고는 하지만 기존의 오리지널 크로스본 건담 X1 풀클로스와 구성은 동일한데요. 대신에 바탕색인 하얀색이 그로스 인젝션 풍의 불투명 우유빛으로 사출되었습니다.
아쉽게도 빌드 파이터즈다운 신규 디자인 파츠가 없긴 하지만, 기존에 발매된적 없는 1/144 스케일의 풀클로스용 파츠들이 새롭게 제공되고 있어서 나름 신선한 맛은 있습니다. 그리고 그로스 인젝션풍의 사출 때문에 재질이 딱딱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부드러워서 게이트 자국 다듬기가 의외로 편한데요. 아마도 경도가 높은 그로스 인젝션 재질은 아니고, 사출감만 비스므리하게 만든 것 같기도 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풀클로스 망토는 적은 부품수로 간단하게 완성되는데, 대신에 다량의 스티커질을 통해 설정색을 잘 구현하고 있습니다. 피코크 스매셔의 경우는 좌우로 신축되는 기능이 삭제되고 그냥 쫙 펼쳐진 형태로만 제공되지만, 덕분에 프로포션도 괜찮고 고정성도 좋아서 나름 만족스럽구요. 무라마사 블라스터는 색분할도 없고 스티커도 없어서 조금 휑하긴 해도 전용 빔파츠가 충실하게 제공되고 있긴 합니다.
기본적으로 소체가 되는 크로스본 건담의 품질이 깔끔하기 때문에, 주렁주렁 무장들이 달려도 포즈도 잘 잡히고 관절강도도 좋습니다. 특히 MG 풀클로스의 경우는 크기가 크고 다양한 기믹을 소화하느라 각 파츠들의 고정성이 난감했던 킷인데요. HG급으로 오면서 부품결합이 간단해지고 무게도 가벼워져서 만지기가 한결 편해지긴 했습니다. 그래도 디자인 특성상 망토가 다소 걸리적 거려서, 액션포즈 잡을 때 어깨쪽 망토가 잘 빠지는 경향이 있긴 하네요... (물론 MG의 상황보단 훨 낫습니다만)
노멀 X1에 이어 풀클로스가 HG화 되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는 킷인데요. 아마도 노멀한 흰 컬러의 HGUC 크로스본 X1 풀클로스도 나올 듯 한데, 설정상 사출색만 다르고 제품 구성은 전혀 달라지지 않을 듯 합니다. 이렇듯 기존의 MG 풀클로스에 비한다면 뛰어난 안정감이 돋보이는 킷으로서, 빌드 파이터즈 팬뿐 아니라 그냥 건프라 매니아들에게도 무난하게 추천할 만한 킷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