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기본 소체에 3가지 형태의 가슴장갑과 무장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2개의 눈파츠가 양면으로 제공되며, 총 5가지 형태의 눈 스티커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언뜻 보면 손이 없어보이는데, 없는게 아니고 팔뚝 안쪽에 몰드된 형태의 손입니다.
먼저 SDG-R1 스나이발 건담으로 구성합니다.
SDG-R1 스나이발 건담의 모습
스파이크는 슬라이드식으로 튀어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크 액션!
스파이크와 실드를 조합한 무장 공격
이번에는 SDG-R2 드라고나겔 건담으로 구성합니다.
SDG-R2 드라고나겔 건담
등에 달린 크로우가 뒤로 길게 빠져있어서, 무게중심이 뒤로 치우치고 있네요.
크로우+백팩과 가슴장갑의 위치를 서로 바꿀 수 있습니다.
크로우 공격 포즈
마지막으로 SDG-R3 기라캐논 건담으로 구성합니다.
SDG-R3 기라캐논 건담
라이플은 백팩과 머리에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라이플 사격 포즈
3개의 SxDxG 건담을 조합하면 위와 같이 스나이발-드라고-기라 모드로 구현할 수 있는데요. 마치 머리가 3개 달린 케르베로스 (지옥문의 파수꾼 개) 같은 형상입니다. 이를 구현하려면 이 킷을 3개 만들어야 하는데 차마 그렇게까진 못했네요 ^^;
SDBF 시리즈인 위닝/스타위닝 건담과 함께.
SD 이면서 빌드 파이터즈 라인업인 SDBF에 SxDxG 건담이라는 특이한 명칭의 킷이 발매되었습니다. 이름이 SxDxG 건담인 이유는 스나이발, 드라고나겔, 기라캐논 건담이라는 3가지 건담으로 환장할 수 있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3가지 건담으로 환장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가슴장갑과 무장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각 건담별로 개성이 아주 뚜렷하진 않습니다. 그냥 여러 가지로 무장을 변경할 때 가슴 문양만 살짝 바뀌는 정도..? 특이한 점은 언뜻 보면 손이 없는 건담같지만, 자세히 보면 팔뚝 내부에 손이 몰드되어 있는 디자인이네요.
전체적인 퀄리티는 기존의 BB전사 SD에 비하면 조금 더 크고 볼륨감있는 느낌인데, 골다공증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라면 특징이네요. 품질감만 놓고보면 전작인 위닝 건담 시리즈와 거의 같으며, 깔끔하긴 한데 약간 단순하기도 한 무사건담 스타일의 킷입니다. 그리고 폴리캡은 기존의 SD 것을 그대로 쓰는데, 다행히 딱히 잘 빠지는 관절이 없다는 점은 마음에 드네요.
사실 SxDxG 건담의 최대 포인트는 3개를 사서 스나이발-드라고-기라 모드로 구현하는 것인데요. 머리가 3개 달린 케르베로스 스타일의 괴수로 조립하면 꽤 멋질 듯 하지만, 감히 3개나 만들만큼 욕심나는 킷은 아니라서 이 부분은 그냥 매뉴얼 사진으로 패스합니다.. ^^;
어쨌든 큰 문제도 없고 크게 화려하거나 멋지지도 않은 무난한 SDBF 킷으로서, 간단하게 환장하여 여러 가지 개성을 즐겨보고 싶은 분, 또는 3개를 사서 독특한 케르베로스 형태로 조립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할 만한 킷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