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상세샷
정크 파츠들
가동성은 기존의 HGUC 파워드 짐과 동일합니다.
팔뚝 커버를 분리/재결합하여 개틀링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어깨 위에 달린 빔사벨 고정부는 회전도 가능합니다.
실드와 대형 라이플은 다관절의 서브암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라이플 사격 포즈
실드 서브암 전개 및 대형 라이플 사격 포즈
개틀링 사격 포즈
빔사벨 액션 포즈
오리지널 HGUC 파워드 짐과 함께.
빌드 파이터즈 19번째 킷으로, HGUC 파워드 짐을 베이스로 한 파워드 짐 카디간이 발매되었습니다. 60% 정도의 부품은 기존의 파워드 짐의 것들을 그대로 쓰면서 어깨와 다리에 새로운 장갑이 추가되고, 별매로도 발매된 빌드 커스텀 파워드 암즈 파워더의 무장들도 일부 포함되있는 구성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안정감 있는 품질의 HGUC 파워드 짐이었던지라, 이 킷 역시 무난한 가동성과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여러 가지 추가무장들이 달리면서 안정감이 약간 떨어지게 되었는데요. 특히 등짐이 무거워져서 바닥에 세워둘 때 뒤로 잘 자빠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ㅠ_ㅠ 배사장 형태로 다리를 최대한 뒤로 빼면 그럭저럭 직립이 가능하긴 한데, 아무래도 액션 포즈는 스탠드 위에서 취하는게 편하긴 하네요.
등쪽에 추가된 파워드 암즈 파워더 파츠들은 왠지 건담 썬더볼트가 연상되는데요. 다관절 서브암 덕분에 실드를 다양한 각도로 배치할 수 있고, 커다란 대형 라이플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다행인 점은 서브암 관절이 튼튼한 편이라, 어떤 각도와 위치로 무장을 배치하더라도 잘 고정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새롭게 추가된 기믹으로, 팔뚝에 건담 NT-1 같은 개틀링 건이 수납되어 있어서, 커버를 탈부착하는 방식으로 오픈 모드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파워드짐이 MSV화된 느낌의 킷으로서, 짐이나 파워드 짐을 좋아하셨던 분이라면 일종의 무장 확장판 개념으로 재미지게 만들어볼 만한 킷인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