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사자비의 무장이 재구성되어 스윗 소드라는 무장이 되었습니다.
정크파츠들.
가동성은 나쁘지 않은 편. 관절강도가 매우 튼튼한게 오히려 인상적입니다.
백팩 유닛의 가동
빔파츠는 빔사벨로도 사용 가능하고, 발끝에 끼워서 쓸 수도 있습니다.
발끝 빔사벨 액션
양방향 빔사벨로 구성한 액션
오리지널 HGUC 사자비와 함께. 여성적으로 늘씬해지긴 했지요.
HG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과 함께. 역시 사자비, 떡대 차이가 꽤 나는군요.
빌드 파이터즈 HG 12번째는 여성형 메카라 할 수 있는 미스 사자비입니다. 기존의 HGUC 사자비와는 기본 골격만 같고 외장 대부분이 신규 파츠로 교체되었는데요, 보시다시피 육덕진 사자비의 이미지를 버리고 늘씬한 형태로 변신하였습니다. 그와 더불어 강렬한 빨간색이 아닌 밝은 하늘색의 조합으로 나름 산뜻한 모양새가 되었네요.
일단 대부분의 부품이 변경되었기에 variation kit이 아닌 신상 느낌으로 조립이 가능했는데요. 자세히 보면 기존의 사자비 장갑을 싹 교체한게 아니라, 어깨 부품은 백팩으로, 앞 스커트는 실드로, 발 부품은 다리 옆의 악세사리로 이동하는 식으로 나름 기존 파츠를 재활용하기도 했습니다.
기존의 HGUC 사자비도 관절이 꽤 튼튼하긴 했는데, 좀더 가볍고 날씬해진 미스 사자비는 더욱 튼튼해진 느낌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어떤 자세를 잡아도 쉽게 고정되어 만지는 느낌이 든든한 킷이 되었는데요. 그에 반해 다리, 특히 고관절의 가동범위가 좁은 편이라 포즈를 잡을 때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
그런데 기왕 미스 라는 여성형 명칭을 붙일거였으면 아예 핑크(...) 계열로 만드는게 낫지 않았겠나 싶기도 합니다. 단순히 늘씬해지고 밝아졌다고 여성형처럼 보이지만은 않거든요. 뭐 어차피 설정파괴형 MSV라서 뭔 상관이겠습니까만.. ^^;
어쨌든 깔끔한 조립감과 튼튼한 관절, 사자비의 색다른 재해석이라는 점에서 손맛 즐기기 용으로 재미있게 만들어볼 만한 무난한 킷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