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쿼드로 모드.
부분 상세샷
전선파츠와 빔파츠들
전선파츠는 어깨 장갑에 달려있던 트러스티 하켄을 사출시킬 때 사용됩니다.
어깨 뒤에 거치되어 있던 로브 버스터 라이플을 떼어내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간 연결파츠가 추가된 투명재질의 간단 스탠드가 동봉되어 있네요.
팔다리 가동성.
가변 기믹 때문에 무릎 가동성에 제한이 있습니다.
로브 버스터 라이플 액션
빔사벨 액션
트러스티 하켄 액션
Transfromation
변형을 위해 먼저 팔과 어깨에 달려있던 병장들을 분리합니다.
쿼드로모드에서 레벨소모드로 변형할 때는, 일단 몸체 앞뒤 방향을 바꿔야 하는데요.
쿼드로 모드의 뒤쪽에 있던 하얀커버를 아래로 내려준 다음 팔을 180도 돌립니다.
양쪽 손목과 손을 교체한 다음
팔에 달려있던 건틀렛 세이버 크로우에서 크로우 위치를 앞쪽으로 옮겨줍니다.
어깨 장갑을 분리하고 재조합합니다.
어깨장갑과 건틀렛 세이버 크로우를 팔에 장착하고, 다리는 180도 회전시킨 다음
다리 뒤에 접혀있던 추가 다리를 펴고 발의 위치를 옮겨줍니다.
노란 머리뿔을 벌리고, 상부 머리 커버를 살짝 올려서 눈을 노출시키면 변형이 완료되는데요.
상부 머리커버의 이동각이 좁아서 눈이 잘 보이도록 확 올리기는 힘듭니다.
역관절 형태의 레벨소 모드
레벨소 모드 액션
HGBD 건담 아스트레이 노네임과 함께.
다른 킷에 병장을 콜라보시키기 위한 보조파츠도 들어있습니다.
HGBD GBN 가드프레임에 적용해본 모습
이 킷은 빌드 다이버즈 리라이즈 시리즈로 발매된 HG 로드 아스트레이 더블 리베이크입니다. 일단 2가지 형태로 변형이 가능한데, 기본상태인 쿼드로(Cuadro) 모드와 역관절 형태의 레벨소(Reverso) 모드로 만들 수 있네요.
쿼드로 모드는 뭔가 복잡한 몸체 디자인에 여러가지 추가 장갑이 붙은 형태인데, 전반적인 디자인 컨셉은 아스트레이풍의 냄새가 물씬 들긴 합니다. 촘촘한 색분할 덕분에 가조립 상태의 색조합도 꽤 괜찮은 편인데, 추가 장갑들이 걸리적 거려서 팔다리 가동범위는 다소 제한되긴 하네요.
무장으로는 4개의 빔파츠를 건틀렛 세이버 크로우에 장착할 수 있으며, 부속된 전선파츠를 이용하여 어깨 앞에 달려있던 트러스티 하켄을 사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깨 뒤에 달려있던 로브 버스터 라이플은 분리 또는 결합한 채로 손잡이를 뽑아내어 무장으로 활용할 수 있네요.
레벨소 모드로의 변형 과정은 크게 복잡하거나 어렵지는 않으며, 역관절 형태로 길어지는 다리와 팔 덕분에 덩치가 훨씬 커지긴 합니다. 뭔가 그로테스크한 디자인 같기도 한데, 뒤집어 말하면 호볼호가 갈릴 듯한 개성적인 변형이기도 하네요. 역관절 다리임에도 불구하고 무게중심만 잘 맞추면 스스로 직립하는데 큰 지장은 없으며, 액션포즈를 취할 때는 동봉된 투명 스탠드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 외에 다른 킷에서 이 킷의 어깨 장갑을 활용할 수 있는 조인트 파츠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독특한 변형과정, 개성적인 레벨소 모드와 더불어 새로운 스타일의 아스트레이 기체라는 점이 메리트인 킷입니다. 기본 품질감은 충분히 우수한 편이기 때문에, 이런 개성만점의 스타일이 마음에 드시는 분이라면 부담없이 지르셔도 될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