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HGBD:R
 

Gundam Tertium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각각 2개의 빔라이플과 빔사벨이 제공됩니다.

   
손은 두 세트가 제공됩니다.

   
편손의 경우 고정돌기가 있는데, 빔사벨의 구멍과 맞지 않아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정강이 부분의 빔포가 전개됩니다.


건담 젤트잠의 병장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정크파츠들

 

 
건담 젤트잠과 동일한 가동성



 
액션포즈

 

 
HG 건담 젤트잠과 함께.

 

이 킷은 빌드 다이버즈 리라이즈 시리즈로 발매된 HG 건담 테르티움입니다. 일전에 발매된 건담 젤트잠의 variation kit으로서, 사출색이 밝게 변경되고 머리뿔과 오른팔이 추가되면서 기존의 병장들이 간소화된 구성이네요. 사실상 몸체는 새로운 부분이 거의 없는데, 색감이 바뀌니까 생각보다 많이 달라보이기도 합니다.

커다란 젤트잠 암즈가 제거된 대신, 왼팔과 동일한 오른팔이 추가되면서 좀더 MS다운 면모를 보여주긴 한데요. 가동특성이나 구조는 건담 젤트잠과 동일해서, 무난한 가동성에 살짝 건들거리는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건담 젤트잠에 비해 병장도 줄고 팔도작아져서 그런지, 상대적으로는 좀더 안정적인 면이 있긴 하네요.

신규 무장으로는 2개의 라이플이 제공되며, 빔사벨도 2개 들어있는데요. 빔사벨을 고정하기 위해 돌기가 달린 편손도 추가로 들어있지만, 막상 빔사벨과 결합시키기에는 빔사벨 구멍이 커서 잘 맞지 않습니다. 그냥 다른 킷에 쓰이던 손을 별 생각없이 넣어준 느낌이네요. 덩달아 기본으로 제공되는 구멍뚫린 손으로 빔사벨을 잡아도 헐거운 느낌이라... 뭔가 대충 만든 느낌을 지우기 어렵습니다. (-_-;)

정리하자면, 컬러 베리에이션 킷에 가깝지만 색감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나름 비주얼적으로는 나쁘지 않은데요. 원본 킷에 비해 관절의 안정성이 나아진 점에서라도 그나마 건담 젤트잠 보다는 추천할만한 킷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