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MS 상태의 머리와 인간형 머리 2가지가 모두 제공됩니다.
인간형 머리는 3가지 얼굴로 교체할 수 있으며,
다양한 눈 방향의 스티커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무장 구성.
손은 2세트 뿐입니다.
백팩 하단부에 연결하기 위해 길이를 연장하는 보조파츠가 추가된 투명 스탠드가 제공됩니다.
정크 파츠들
팔다리 가동성
인간형 머리의 포즈.
무릎앉아를 자연스럽게 취하기에는 관절이 뻣뻣하네요.
액션 포즈
HGBD 모빌 돌 사라와 함께.
이 킷은 빌드 다이버즈 리라이즈 시리즈로 발매된 HG 모빌 돌 메이입니다. 일전에 빌드 다이버즈의 모빌 돌 사라같은 인간형 프라모델로서, MS 형태의 머리와 인간 형태의 머리 2개가 별도로 제공되어 선택적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인간형 머리의 경우는 다른 미소녀 킷처럼 3가지 형태의 얼굴로 교체할 수 있는데요. 눈썹에서 눈까지 넓게 스티커를 붙이게 되어 있는데, 이질감이 좀 느껴집니다. 굳이 이런식으로 티나게 붙이지 않아도 되었을 듯 한데... 이러한 스티커 방식 자체는 모빌 돌 사라와 동일하지만, 사라의 경우는 눈썹과 눈 사이가 좁고, 결정적으로 머리카락이 눈썹을 가려서 티가 잘 나지 않았는데요. 이 킷은 눈썹과 눈이 멀고 이 부분이 머리에 덜 가려지기 때문에, 사진상으로는 티가 덜나지만 실제로 보면 거슬린다고 느끼실 분도 많을 듯 하네요. 대신에 몸체의 청록색 띠 부분은 색분할과 스티커를 섞어서 구현했는데, 티나지 않게 잘 마감된 느낌입니다.
가동성 면에서도 다소 아쉬움이 남는데, 허리나 고관절이 생각보다 유연하지 않네요. 스커트가 방해하는 구조도 아닌데 자연스러운 무릎앉아도 힘들고, 가동범위가 좁은 느낌이라 다양한 포징은 어려운 구조입니다. 대신에 관절강도는 튼튼한 편이라, 어떤 자세를 취해도 잘 고정되는 점은 다행이긴 하네요.
그외 무장으로는 빔사벨과 빔실드, 빔핸드건이 제공되며, 빔사벨은 팔뚝에, 빔실드는 어깨에 파츠 교체식으로 장착하는 방식입니다. 손은 편손과 무장을 잡는 손 2가지만 들어있고, 백팩에 고정하기 위해 길이가 연장된 간단 스탠드가 투명 재질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어쨌든 다소 제한적인 다리가동과 티나는 눈 스티커가 아쉽긴 하지만, 나름 견고한 관절과 깔끔한 프로포션이 장점이긴 하네요.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듯 한 킷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