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장갑을 탈착한 모습
코어건담 :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코어 건담
서포트 메카에 장갑들을 결합하여 어스 아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작은 스탠드도 동봉되어 있네요.
어스 아머
밑바닥 모습
어스 아머와 코어 건담을 완전히 별도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코어 건담에 장갑을 입힐 때는 어깨를 옆으로 확장한 다음,
발목을 뒤로 접고 손을 빼야 합니다.
코어 건담에서 장갑만 추가되는게 아니라, 무장도 더욱 커집니다.
코어 스프레이건에 무장을 더해서 빔라이플이되고, 코어 실드에 추가파츠를 덧대어 실드가 되는 설정이네요.
빔사벨은 큰 빔 사벨 2개와 작은 코어 사벨 2개가 제공되네요.
실드가 접히고 빔라이플의 끝부분을 벌릴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빔 라이플과 실드를 합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어/어스리 건담의 등에는 각각 다른 형태의 병장을 장착할 수 있는 조인트 파츠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팔다리 가동성.
아무래도 스커트가 없는 코어 건담쪽의 다리 가동성이 더 좋습니다.
코어 건담 액션포즈
어스리 건담 액션포즈
빌드 다이버즈의 HG 건담 에이지 II 매그넘과 함께.
2019년 시작된 애니메이션 "빌드 다이버즈 Re:Rise"의 첫번째 HG 킷으로 어스리 건담이 발매되었습니다. 먼저 이 시리즈의 네이밍 룰을 설명하자면, 각 기체들은 태양계 행성의 이름과 숫자를 조합하고 있는데요. 태양계 3번째 행성인 지구를 합쳐서 Earth + Three = Earthree 라는 이름의 건담이 되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코어 파이터가 아닌 코어 건담에 각종 장갑을 입혀서 여러가지 형태의 다른 건담으로 구성되는 컨셉인데요. 어스리 건담은 코어 건담에 어스 아머가 결합된 형태입니다.
먼저 코어 건담의 경우 작고 아담한 사이즈이지만 우수한 가동성과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비율이 좀 짤뚱하긴 해도 나름 귀엽기도 하고 품질감도 좋습니다. 분리된 파란 장갑들은 별도의 서포트 메카에 결합하여 어스 아머를 구성할 수 있으며, 어스 아머를 위한 작은 스탠드도 동봉되어 있네요. 코어 건담에서 어스리 건담으로 장갑을 추가할 때는 무장도 커지는데, 코어 스프레이건, 코어 사벨, 코어 실드에서 빔 라이플, 빔사벨, 실드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이렇게 코어 건담에 여러가지 행성 이름의 장갑이 추가되는 시스템을 플래닛 시스템이라고 하는데, 일전의 유사한 시스템들에 비해 좀더 참신한 느낌을 주고는 있네요.
어스리 건담은 코어 건담보다 다리 가동성은 다소 좁아지지만, 여전히 우수한 가동성과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각종 장갑이 결합되는 시스템 특성상, 추가된 팔뚝이나 어깨장갑 같은 곳이 가동중에 종종 빠지기도 하네요. 그 외에 빔라이플 끝부분을 벌리고 실드를 접어서 합체하는 류의 설정도 재현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매우 깔끔하고 안정감 있는 품질을 보여주는 모범적인 HG 킷으로서, 컨셉도 재미있고 스타일도 괜찮은 편이라 무난히 추천할만한 건프라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