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리얼 모드로 구성한 모습
부분 상세샷
얼굴과 어깨부를 교체하여 MS 모드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MS 모드
얼굴이 살짝 기괴하네요..
커다란 스커트는 2중 구조로 커버가 오픈되는 방식입니다.
스커트 내부 몰드
손은 2세트만 제공됩니다.
눈동자 방향별로 여러 스티커가 들어있네요.
동봉된 간단 스탠드.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은 좋은 편입니다.
커다란 포니테일은 옆으로만 회전되고 위아래로는 거의 움직이지 않아서
포징 시 걸리적 거리는 면이 있네요.
포니테일 끝에는 돌출되는 기믹이 있습니다.
리얼 모드의 포즈들
MS 모드의 포즈들
HGBD 다이버 나미와 함께.
HG 빌드 다이버즈 라인업으로 모빌 돌 사라가 발매되었습니다. 전작인 다이버 나미와 비슷한 크기와 품질로 발매되었는데, 다이버 나미 이후로 반다이 미소녀 프라들의 품질감이 확실히 안정감을 찾은 느낌이네요.
우선 이 킷에서 받게 되는 느낌 중 하나가 전체적인 구성 포맷이 고토부키야의 프레임암즈걸과 매우 비슷해졌다는 점인데요. 부품의 분할 구성 및 얼굴/어깨 등의 교체방식 등이 전형적인 프암걸의 변환방식과 비슷합니다. 미소녀 프라만큼은 고토부키야가 앞서고 있기에 반다이도 따라한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는데, 그래도 반다이는 부품 재질이 부드럽고 조립감과 가동감이 좋다는 점에서 우세하긴 하네요.
눈동자 방향별로 스티커가 제공되는 점은 전작들과 동일하며, 투명 파츠를 눈위에 덧대는 기믹도 빠져있습니다. 우수한 가동성과 무난한 관절강도 덕분에 포징이 비교적 수월한 편인데, 특히 커다란 이중 스커트의 가동 덕분에 꽤 화려한 포징이 가능하네요. 투명재질의 간단 스탠드도 동봉되어 있기에 공중 포즈도 쉽게 취할 수 있으며, 바닥에 세워 놓을 때는 무게중심이 뒤쪽에 쏠려있어서 상체를 약간 앞으로 빼야하긴 하지만 큰 문제없이 직립이 가능합니다.
프암걸과 비슷하게 얼굴쪽 파츠와 어깨관절부를 교체하여 리얼모드에서 MS모드로 변환도 가능한데요. 뭔가 기괴한 느낌이 드는 얼굴이라 개인적으로는 리얼모드 쪽이 훨씬 나은 듯 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커다란 포니테일 머리가 회전만 되고 위아래로는 거의 움직이지 않아서 포징 시 걸리적 거리는 면이 있고, 이중 스커트가 자유롭게 가동되다 보니 접은 채 각을 잡을 때 손이 좀 많이 가는 편이라는 정도네요.
어쨌든 다이버 나미 이후 안정감을 찾은 반다이식 미소녀 프라모델로서, 부드러운 품질감 면에서 프암걸보다 손맛이 좋긴 합니다. 다만 얼굴 조형과 관련해서는 여전히 호불호가 엇갈릴 듯 한데, 개인적으로 고토부키야 쪽이 좀더 모에~스럽게 나온 느낌이네요. 그래도 전작들에 비하면 점점 얼굴이 예뻐지고는 있어서 스타일이 마음에 든다면 충분히 추천할만한 품질의 반다이식 미소녀 프라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