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클리어 파츠 뒤에 매뉴얼에서 오려낸 문양을 깔게 되어 있습니다.
지지대 각도는 가동식이 아니라 중간 받침대를 일일히 뺐다 끼웠다 하면서 조정해야 하네요.
지지대의 최소 및 최대 꺾임 각도
위/아래 회전부는 스위치를 이용하여 각도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지지대 형태를 만들기 위한 조인트 파츠가 제공되고 있네요.
킷과의 결합부도 다양하게 들어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이 3가지를 올려놓을 수 있게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HG 건담 에이지 II 매그넘에 적용해본 모습.
추가 지지대를 이용하여 F 판넬을 따로 디스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HG 건담 더블오 다이버에 적용해본 모습
이 킷은 빌드 커스텀으로 발매된 다이버 기어 - 건프라 디스플레이 베이스입니다. 이름 그대로 스탠드용 킷으로서, 빌드 다이버즈 킷과 함께 활용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1/144용 액션베이스 2와는 전혀 다른 구성의 스탠드로서, 가장 큰 특징으로는 지지대 중간의 높이 조절부가 탈착 고정식이라는 점인데요. 가운데 지지대를 끼웠다 뺐다하면서 높이를 조정해야 해서 번거롭긴 하지만, 한번 고정하면 완벽하게 각이 잡힌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기존의 액션 베이스 2도 고정식이라 나름 각이 잡히지만, 실제로 만져보면 다이버 기어가 훨씬 더 견고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바닥면에는 커다란 클리어 파츠 밑에 매뉴얼에서 오려낸 문양을 깔게 되어 있어서 비주얼도 훌륭한 편인데, 무엇보다 많은 양의 조인트 파츠와 고정 파츠를 제공하고 있어서 다양한 각도/배치 및 킷들과 혼용될 수 있게 잘 배려되어 있습니다.
특히 지지대를 분리하여 따로 사용할 수도 있고, 보조 지지대까지 포함하면 한꺼번에 총 3개의 구조물을 올릴 수 있는데요. HG 건담 에이지 II 매그넘의 예를 들자면 2개의 F 판넬을 사출상태로 따로 고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스탠드 중에서는 가장 진화된 형태로서, 비록 빌드 다이버즈 전용같은 느낌이긴 하지만 이외의 1/144급 킷에 적용하고자 하는 분들께도 충분히 추천할만한 고품질 스탠드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