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BF
 

Ballden Arm Arms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위 / 아래에서 본 모습

 
옆에서 본 모습
 


머리와 꼬리에 해당하는 부위는 다관절로 유연하게 움직입니다.


양 옆부분도 거의 모든 연결부위가 가동관절로 되어 있어서,
사방 팔방으로 돌리고 회전할 수 있습니다.


비행형태에서 여러 파츠를 분해/재조립하여 백팩형태로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백팩 형태로 각 관절을 재배치한 모습


관절 관련한 파츠가 엄청나게 많이 남네요 ;;
취향에 따라서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할 듯.

 


쁘띠 가이 버닝 레드에 장착한 모습


HGBF 크로스본 건담 마왕과 함께.


HGUC 돔에 장착한 모습.

 

빌드 커스텀 22번째 킷으로 다기능 무장팩인 볼덴 암 암즈가 발매되었습니다. 일전에 발매된 파워드 암즈 파워더랑 비슷한 컨셉의 악세사리 킷으로서, 자체적으로 비행형태의 모습을 갖추고 있으면서 백팩 형태로 변형하여 다른 MS에 장착할 수 있는 방식이네요.

볼덴 암 암즈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모든 고정부가 가동부로 이루어진 다관절 기체라는 점입니다. 자잘한 가동파츠들을 줄줄이 이어서 조립하는 방식이라, 무려 30군데가 넘는 가동부가 존재하고 있네요. 덕분에 컴팩트하게 생긴 비행형태와 쫙 펼쳐진 형태의 백팩형태로 자유자재로 가변이 가능하며, 가동관절의 고정성이 좋은 편이라 한번 각을 잡으면 자세를 잘 유지해서 다행입니다.

다만 관절 가동부가 너무 많아서, 한번 각을 잡아주려면 여러군데를 한참동안 만져가며 밸런스를 잡아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너무 가변의 여지가 많다보니 어떤 모양새가 가장 괜찮은지 더 고민스럽게 만드는 면도 있구요. 덤으로 상당수의 관절 파츠가 정크로 남는데,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도 가능할 듯 합니다.

어쨌든 HG 킷들과 어울려 갖고 노는 재미가 있는 악세사리 킷으로서, 빌드 파이터즈 팬이라면 무난하게 즐겨볼 만한 녀석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