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바닥면 모습
스탠드 위에 올려둔 모습
HG 킷의 빔사벨을 메가빔포 발사 이펙트 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수부분의 무장은 기존의 HG 라이트닝 건담의 라이플 뒷부분과 결합하여 강화된 형태의 빔라이플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조합의 무장은 기체 하단부에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HG 라이트닝 건담과 결합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랫부분에 있던 버니어 커버를 떼어서 위쪽에 끼워줍니다.
그 다음 라이트닝 BWS Mk-I 과 같은 방법으로 HG 라이트닝 건담과 결합합니다.
HG 라이트닝 건담과 합체한 비행형태.
MS 모드상태에서 합체하려면 BWS Mk-II의 기수부분을 180도 돌려서 뒤로 넘기고, 양쪽 대형 버니어를 위쪽으로 꺾어서 올려줍니다.
HG 라이트닝 건담의 MS상태에 결합한 모습. 무게중심이 뒤쪽으로 많이 쏠려서 세워두기가 불안불안하네요.
메가 빔포부분은 앞으로 90도 꺾어서 어깨위의 구멍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더블 메가 빔포 액션
메가 빔포는 새로운 라이플 조준경 뒷부분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메가 빔포와 결합된 신형 빔 라이플 사격 포즈
공중 액션 포즈
공중 사격 포즈
빌드 커스텀 라이트닝 BWS Mk-I과 함께. 날렵한 비행체 형태였던 Mk-I과 달리, Mk-II는 추진력 중심의 풀 버니언 형태입니다.
HG 라이트닝 건담의 무장팩인 라이트닝 BWS (Back Weapon System) 의 후속으로, 빌드 커스텀 - 라이트닝 BWS Mk-II 가 출시되었습니다. 아마도 라이트닝 BWS가 악세사리 킷 치고는 꽤 히트를 쳤던지라, 그 여세를 몰아서 Mk-II를 발매한 듯 하네요.
기존의 Mk-I이 비행기 형태의 비행체 스타일이었다면, 이번 Mk-II는 대형 버니어를 장착한 풀버니언 형태로 나왔는데요. HG 라이트닝 건담과 결합하면 마치 GP-01 풀 버니언을 연상시키는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이 킷 역시 악세사리 전문 킷 답게 다양한 부가기능이 제공되는데요. HG 라이트닝 건담의 MS모드와 비행모드 두가지 모두 결합이 가능하고, 기수부의 무장은 라이트닝 건담 빔 라이플의 뒷부분과 결합하여 새로운 강화 라이플 형태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쪽에 달린 메가 빔포 부분은 앞으로 꺾어서 어깨 위에 튼튼하게 고정할 수 있고, 새로운 빔라이플의 조준경과 결합한 형태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Mk-I과 마찬가지로 HG 라이트닝 건담을 갖고 계신 분께는 꽤 추천할 만한 악세사리 킷이긴 한데요. 부피가 커서 MS 모드의 HG 라이트닝건담과 결합하면 무게 때문에 직립이 다소 어려워지는 면이 있습니다. 또한 왠지모르게 Mk-I에 비하면 결합성도 떨어지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어쨌든 형만한 아우가 없는 것 같기도 해서 개인적으로는 Mk-I을 더 추천하고 싶긴 하네요.
어쨌든 건담계에서 BWS 같은 악세사리 자체가 흔하진 않아서, HG 라이트닝 건담은 물론 다른 킷에도 활용가능한 재미있는 악세사리 킷인 듯 합니다. 적어도 다른 빌드 커스텀즈 킷에 비하면 스타일이 한결 좋은 듯...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