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BF
 

Valuable Pod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밑바닥 모습


각종 조인트 악세사리들


밸류어블 포드 본체는 위와 같이 분해/조합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HGUC 걍에 최적화된 무장팩입니다.


머리를 교체 후 어깨와 실드, 백팩을 추가한 모습


HGUC 걍 액션

 


HGUC 자쿠류는 리어 스커트의 무장 고정구멍에 조인트 파츠를 연결합니다.


HGUC 샤아 자쿠에 결합한 모습

 


스탠드용 고정 구멍에 조인트 파츠를 결합한 경우.


HGUC 구프 커스텀에 결합한 모습

 


리어스커트의 무장 고정 구멍에 조인트 파츠를 연결한 경우


HGUC 기라줄루에 결합한 포즈

 


백팩 고정 구멍 1개에 조인트 파츠를 연결한 경우


HGCE 스트라이크 건담에 결합한 모습

 

 
백팩 고정구멍이 2개인 경우는 별도의 조인트 파츠 없이도 장착이 가능합니다.


HGAC 윙 건담 제로에 결합한 모습

 

빌드 커스텀 13번째 킷은 밸류어블 포드라는 비행 메카입니다. 양쪽에 걍 실드를 달고 있기에 딱 봐도 HGUC 걍에 최적화된 메카닉으로서, 내부에는 새로운 형태의 걍 머리를 수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본체를 분해하여 걍에 주렁주렁 장착하면, 마치 걍 커스텀 같이 뭔가 있어보이는 형태로 나름 스타일이 괜찮네요 ^^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본체는 조각 조각 분해하여 여러 가지 HG급 킷에 호환이 가능한데, 이를 위해 다양한 조인트 파츠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조인트 파츠를 활용하면 백팩 구멍, 스탠드 고정구멍, 리어스커트의 무장 고정 구멍등에 다양하게 접속하여 활용이 가능하긴 하네요.

한가지, 본체에 어깨부분을 결합하는 파츠가 잘 빠지는 경향이 있어서, 여러 킷과 결합시에 신경쓰이는 부분인데... 나머지 다른 파츠들은 그럭저럭 잘 고정되는 편입니다.

정리하자면, HGUC 걍 입장에선 꽤 멋지구리한 확장팩같은 느낌입니다. 그외의 킷들에는 그럭저럭 어울리긴 한데 역시 걍만큼 매치가 잘되진 않네요. 심지어 사출색도 잘 보면 HGUC 걍과 완전히 동일하게 잘 조율되어 있구요. 그런 의미에서 HGUC 걍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한번쯤 추천해볼 만한 아이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