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완성사진.
먼저 위와 같이 접어놓은 형태로 보관이 가능합니다.
스탠드로 사용하려면 위와 같이 받침대를 빼서 본체에 밀어붙여줍니다.
스탠드용으로 받침대를 세워둔 모습
매뉴얼에서 잘라낸 ID카드 종이쪼가리를 클리어 커버 밑에 넣어주면 스타일 완성. ID 카드 자체는 빈칸이라서.. 그냥 사람이 손으로 내용을 적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받침대 아래쪽에 묘한 렌즈구조물이 있는데..
이와 같이 별매의 LED 유닛을 끼워서 장식할 수 있으나.. 외부 조명을 아주 어둡게 하지 않는한 잘 보이지 않아서 효과는 미미합니다..
빌드스트라이커 건담을 전시한 모습
자쿠 어메이징을 전시한 모습
건담 X 마왕을 전시한 모습
빌드 건담 Mk-II를 전시한 모습 사타구니에 스탠드 구멍이 없어서 백팩에 꽂아야 합니다.
이 킷은 HG 빌드 파이터즈 시리즈 전용으로 발매된 빌드 커스텀 GP 베이스입니다. 보시다시피 나름 스타일리쉬하게 디자인된 스탠드로서, 각 킷별로 ID 카드를 작성하여 끼울 수도 있게 되어 있네요.
다만 이 ID카드란게 얇은 매뉴얼 귀탱이에 인쇄되어 있어서, 가위로 잘라서 끼우게 되어 있는데요.. 예전 AG 급 킷에서도 빳빳하고 예쁘게 인쇄된 카드를 넣어줬던 것을 생각해보면 좀 없어보입니다 ;; 종이가 얇아서 클리어 커버 밑에서도 우글우글 구겨져 보이는데다가,직접 손글씨로 ID 카드 내에 이것저것 적어줘야 하는군요. 어쩌면 향후에 발매되는 HG 빌드파이터즈 킷에는 제품별로 빳빳한 ID 카드를 제공할 것도 같습니다. (안 그러면 좀 거시기..;;)
이 스탠드는 받침대를 접어서 슬림하게 접을 수도 있는데, 아마도 휴대하면서 사용하거나 수납할 때 사용하라고 만든 기믹 같습니다. 그리고 중앙부 클리어 렌즈 밑에 별매의 LED를 끼우는 자리도 준비되어 있는데, 실제로 LED를 켜고 넣어보니.. 광채가 잘 보이지 않아서 활용도는 미미할 듯 하네요.
전체적으로 정리해보자면, 그냥 스탠드로서의 기능성이나 스타일은 나쁘지 않은데.. 다소 효용성이 떨어지는 기믹들과 허접해보이는 ID 카드, 그리고 구성물 대비 비싼 가격(600엔)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스탠드는 아닌 듯 합니다. 어차피 빌드 파이터즈 팬들을 위한 제품이니, 전용 스탠드로서 나름의 의미는 있을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