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사출색 뿐만 아니라 다리의 데칼문양도 약간 바뀌었습니다.
새롭게 변경된 그레이트 사벨용 무장들.
콕핏 해치 오픈
신규 무장부의 가동
밑바닥 모습
사벨 타이거용의 정크파츠들.
액션포즈 1
무장을 전개한 액션 포즈
사벨 타이거와 함께. 사출색 변경과 더불어 등의 무장이 변경된 설정이지요.
고토부키야 HMM의 1/72 그레이트 세이버와 함께.
토미텍 MSS 조이드 라인업에 실드 라이거 Mk-II에 이어 두 번째로 variation 킷으로 그레이트 사벨이 발매되었습니다. 일전에 발매된 사벨 타이거에서 사출색이 검은색 계열로 변경되고, 등짝의 무장이 좀더 복잡해진 설정이기 때문에 80%의 파츠는 사벨 타이거의 것이 그대로 사용되고 있지요.
고로 기본적인 몸체 구성이나 가동특성은 전작인 사벨 타이거와 완전히 동일하며, 변경된 사출색과 데칼, 그리고 새로운 무장부만 둘러보면 되는 킷입니다. 그리고 이 킷에는 디오라마 베이스가 포함되어 있지 않는데, 왠지 지금까지의 발매 흐름을 보자면... 실드 라이거 Mk-II의 경우가 그러했듯, variation kit에는 디오라마 베이스를 빼먹고 발매하는 듯한 느낌이네요. 흠흠.
기본적인 킷의 구성이나 특징은 전작들과 동일해서, 작지만 오밀조밀한 디테일과 충실한 색분할, 그리고 도색파츠들이 사용되어 가조립 후의 느낌은 꽤 괜찮습니다. 그레이트 사벨용 무장부도 이곳저곳 가동되어, 사벨 타이거보다는 조금 더 박력있는 장면 재현도 가능하구요. 다만 여전히 담배갑보다도 작은 듯한 크기를 보면 이게 과연 3500엔 - 반다이 MG 가격의 프라모델인가 살짝 회의가 들기도 합니다 ^^;
어쨌든 저작권 문제로 고토부키야는 "세이버"라 부르고 토미는 "사벨"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웁니다만, RG 조이드의 전통이 잘 이어진 무난한 variation kit입니다. 보다 강인한 색감과 화려한 무장이 탐난다면, 사벨 타이거보다는 그레이트 사벨쪽을 추천하고 싶네요 :-)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