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itec 

  EMZ-19  Sink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밑바닥 모습

 
날개 아랫부분의 무장 장착 전과 후


랜딩기어를 장착한 모습과 커버를 덮은 모습.
교체식으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콕핏 해치 오픈


머리 부분이  몸속으로 쏘옥 들어갈 수 있습니다.


머리 양 옆의 포신은 개별적으로 전/후 회전이 가능합니다.


머리부분이 위/아래로 회전도 가능하구요.


꼬리 부분을 뒤로 빼서 좌/우로 꼬리치듯 회전이 가능합니다.


꼬리의 위/아래 가동범위


심지어 꼬리부는 회전도 가능하네요~

 
꼬리를 뺀 상태에서는 날개도 뒤쪽으로 꺾을 수 있습니다.


날개는 위/아래로 3단접이식으로 가동됩니다.


날개는 수평으로도 미세하게 회전이 가능합니다.


물결무늬 이펙트가 있는 전용 디오라마 스탠드가 제공됩니다.


디테일과 도색상태는 아주 좋습니다.


별도의 스탠드 연장파츠를 이용하여 고정위치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동체를 비틀면서 회전 비행하는 모습


비행모습 2

 
비행모습 3

 


MSS 시리즈 실드라이거, 고도스와 함께.

 

깜찍한 스케일의 토미텍 MSS 조이드 시리즈에, 가오리형 메카인 싱커가 신제품으로 발매되었습니다. 이는 고토부키야 의 HMM 인젝션 라인업에도 없던 기체라, 인젝션 킷으로의 발매 자체가 매우 신선하게 느껴지는 기체입니다. ^^

일단 예상대로 담배갑위에 겨우 올라갈 정도의 작은 크기인데, 디자인 특성상 기존의 MSS 조이드 킷 중에선 가장 적은 부품수로 쉽게 완성되는 킷입니다. 대신에 조그마한 킷에 기대이상으로 다양한 가동기믹을 탑재해주었다는 점이 흥미로운데요..

우선 목부분의 전/후 슬라이드 기믹은 물론, 그와 더불어 위/아래로 머리 회전도 가능하고, 머리 옆의 빔포도 개별적으로 가동되는데요. 가장 놀라운 가동부는 꼬리부분 인 듯 합니다. 꼬리부분은 가동을 위해 몸통 중간이 살짝 벌어지면서 뒤로 뽑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상/하/좌/우 모두 다양한 각도로 꺾여줌과 동시에 몸통을 중심으로 꼬리 전체가 회전하는 가동부까지 제공되어, 나름 뛰어난 관절 설계 테크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3단으로 가동되는 날개부 기믹도 좋고, 날개 전체를 뒤쪽으로 휙 꺾을 수 있는 숨은 가동기믹도 들어있네요.

이렇듯 작은 크기에 비해 가동부의 설계는 정말 잘되어 있다는 느낌으로서, 반다이의 RG와 비교해도 결코 꿀리지 않는 정밀도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이 몇센치 안되는 작은 가오리같은 녀석이, 구석구석 수많은 관절부로 유연하게 움직인다는 점이 아주 재미진 킷이지요. 특히 디오라마 스타일로 제공되는 물결무늬 스탠드의 도색 퀄리티도 좋아서, 장식장에 전시하기도 상당히 폼나는 킷입니다.

이러한 장점들에 비해 아쉬운 점은.. 날개부의 관절강도가 약간 약해서, 그리 크지 않은 날개임에도 불구하고 중력의 영향을 받아 자꾸 아래로 쳐진다는 점입니다. 어쨌든 아직은 토미텍이 액션 프라모델의 관절강도 설계 노하우가 부족해보이긴 하네요.

여전히 크기와 부품수로 본 가성비는 과히 좋지 않은 MSS 킷이지만, 킷의 구성만 놓고보면 꽤 괜찮은 킷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색다른 킷을 만들어보고픈 메카닉 모델러 및 조이드 팬들에게 권할 만한 독특한 감각의 킷으로서, 팔다리 없이 날개만 달린 메카닉도 유연한 가동감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는 듯 하네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