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Book Review 건프라 대전집 2004

 

초판발매일 : 2004.2
가격 : 2300엔

이책은 반다이에서 출시된 모든 인젝션 조립 건담 플라모델의 카탈로그 같은 책입니다. 단순한 카탈로그 수준을 넘어서서 각 프라모델을 상세히 소개하는 책이지요. 특이한건, old 프라를 제외한 대부분의 주요 건프라들을 가조립 상태로 소개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표지. 역시 A4사이즈이며, 올컬러북입니다.


첫째 내부 속표지.


제일 먼저 최신작인 건담 시드 킷이 소개됩니다.


1/144 무등급 시드킷 소개


이책의 재미있는 특징은.. 가조립 상태가 소개된다는 것입니다.


1/144 HG 시드킷들..


1/100 시드킷들.


1/60 시드킷들은 두페이지씩 비교적 자세히 소개됩니다.


반다이의 주력라인, MG 카탈로그 시작 페이지입니다. 이 책이 나올 때쯤의 최신작인 윙얼리가 표지를 장식.


MG는 아무 데칼과 스티커 없이 순수 가조로만 소개됩니다.
가조립뿐인데도 사진을 워낙 잘찍어놔서.. 마치 완성작 같습니다. 제 사진들과 비교되는군요 ㅠ.ㅠ


계속되는 MG 소개.. 발매시기나 킷 중요도에 따라 한페이지 또는 두페이지로 소개됩니다.


가장 좋아하는 킷. MG Ex-S ~


MG 하이퍼 모드 갓건담 시리즈들


최신작 윙얼리는 3페이지에 걸쳐 소개하고 있습니다.


좀 오래된 MG 녀석들은 반페이지씩 소개..


보시다시피 MG 역시 데칼도 없이 순수 가조사진으로 킷 정보를 ...
검은 삼연성 자쿠들은 사출색이 엉망입니다.


MG 코팅/클리어 버전은 한페이지에 대충 소개.


건프라의 최고봉, PG 카탈로그 대문.


두페이지씩 자세히 소개되고 있습니다.


건프라의 백미, HGUC 카탈로그 대문.


HGUC 역시 가조립 상태로만 소개됩니다. 사출색의 압박이~


영원한 최고등빨, HGUC 덴드로비움.


좀 된 녀석들은 그냥 대충 한페이지에 6놈씩 소개.


HGUC가 끝나고 HGM, FG, EX 등이 소개됩니다. 여기서부터는 가조립이 아니라 도색상태로 소개됩니다.
왜냐구요? 도색 필수인 킷 시리즈들이니까 그랬겠죠 ^^;


고가의 레어모델 중심인 EX 라인업. 당근 도색상태로 소개.


마지막엔 구판들이 줄줄히 빽빽히 소개됩니다. 당연히 모두 도색상태. 약간의 설명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전함시리즈들..


MSV 들


OVA 시리즈들


Z & ZZ 구판들


F90 / F91 시리즈들


윙 패밀리


턴 에이를 끝으로 마무리~ 맨 끝에는 인덱스가 있어서 각 기체별로 어떤 스케일의 어떤 종류로 출시되었는지,
각각의 페이지를 찾을 수 있도록 정리해놓았습니다.

역시 거의 매년 업데이트 되는 건프라 대전집 2004년도 판입니다. 2004년 봄의 폭풍이라 할 수 있는 MG 윙얼리 Ver.Ka까지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책은 보시다시피 반다이에서 출시된 모든 건프라를 리스트업한 책입니다. 물론 소책자로 끼워주는 카탈로그 수준이 아니라, 각 킷의 특징과 구조, 배경 등 설명과 세부사진 까지 설명된 건프라 백과사전같은 책입니다. (당연히 돈주고 사는 책인데 -.,-;)

흥미로운 점은, MG & PG & HGUC & SEED 의 4가지 라인업, 즉 반다이의 최근 주력 라인업은 전부 가조립 상태의 사진으로 실려있다는 점입니다. 킷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할 때는 당연히 가조립 상태가 중요합니다. 가조나 부분도색 매니아들에겐 사출색의 상태와 킷의 모양새를 알 수 있고, 도색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접합선이나 킷 상태를 판별하기 위한 "정보"의 의미로써는 당연히 가조립 상태가 필요한 것이지요. (결국 달롱넷이 그런 "정보"를 위해 만들어진 것처럼 말이죠) 이런 면에서 굉장히 흥미로운 건프라 지침서 같은 책입니다.

그렇기에 혹자는 저보고 "달롱넷의 쥔장이 왜 이책이 필요하지?? 거의 다 있으면서.." 라고 묻기도 했었지만 (-.-;) 뭐.. 잘 정리된 카탈로그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잖아요- ^^; 그리고 조그마한 비매품 카탈로그 보다는 큼직하고 잘 나온 사진에 설명까지 덧붙여서 총정리된 구판들 사진도 있기도 하구요.

어쨌든 올컬러 200페이지에 모든 반다이 건프라의 정보가 들어있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참고로 픽스나 MIA같은 완성품 계열은 전혀 없고, 이책에는 Only 인젝션 키트만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런 완성품이나 가샤퐁 시리즈들은 Real Toy Collection 라는 다른 책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TOP


Page reformatted by  Tivor the Browncoat  on 2007. 4.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