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몸체의 씰들.
원본킷인 시빌리안 아스트레이의 머리와 암즈 아스트레이 머리 2가지가 모두 제공되는데, 얼굴파츠를 공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왼쪽이 암즈 아스트레이, 오른쪽이 시빌리안 아스트레이입니다.
사격 포즈
동봉된 1/144 전용 스탠드를 활용한 공중 액션포즈
빔사벨 액션
HG 시빌리안 아스트레이와 함께.
이킷은 HG 스타게이저 외전 시리즈로 발매되었던 시빌리안 아스트레이의 variation인 암드 아스트레이 PMC 커스텀입니다. 시드 프레임 아스트레이 라는 외전에 속하는 기체로서, 기존의 시빌리안 아스트레이의 사출색은 바꾸고 머리 디자인을 변경한 킷이지요.
색놀이킷이라서 색상 변경 외에 크게 변화된 점을 둘러볼 곳은 없지만, 새로운 암드 아스트레이용 머리와 더불어 기존의 시빌리안 아스트레이용 머리도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만 얼굴 부분을 공유하기 때문에, 실제로 머리가 두 개라기 보다는 분해-조립을 거쳐 머리를 환장할 수 있다고 보는게 맞을 듯 하네요. 어쨌든 신규 파츠가 추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오르지 않아서 다행이긴 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스트레이의 후속 개념기체이다보니 이곳저곳 아스트레이의 냄새가 나고, 비교적 세련된 느낌의 디자인이라서 가조립 후의 느낌은 좋은 편입니다. 가동성이나 기믹 등도 무난하구요. 다만 색감이 다소 칙칙해진 감이 있긴 한데, 건프라에서 보기힘든 특이한 색조합이기 때문에 나름의 개성도 있긴 합니다.
비록 태생이나 배경은 미미할지라도, 기본 품질 자체는 꽤 좋은 킷이라서 흥미가 당긴다면 충분히 즐겨볼 수 있는 킷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로서 시드 프레임 아스트레이 외전의 다섯가지 킷이 모두 발매되었는데, 대부분 색놀이 킷이라서 큰 인기는 없지만 나름 고품질 킷을 베이스로 하고 있기 때문에, 나름 심심풀이 킷으로는 충분한 가치가 있는 라인업 같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