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SEED HG
ZGMF-X56S/β Sword Impulse Gundam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 부분도색
 



만국공통 기준싸이즈인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관절이 튼튼해서 저정도 등짐정도는..
그런데 소드 백팩 디자인이 너무 뒤로 길쭉한게 아닌가 싶네요.


여전히 많은 부분도색의 압박이..


코어 스플렌더 역시 도색 필요. 


새로이 첨부된 코어 스플렌더 역시 하~얀 민짜 부품;;
도색해놓으니 귀엽습니다. 


빔 소드에 붙은 스티커가 거시기해서 걍 도색..


여전한 3단 분리


소드 임펄스에는 실루엣 플라이어가 빠진 대신 코어 스플렌더가 추가되었습니다만..
수납된 형태와 비행형태가 너무 심하게 다르네요;; 콕핏의 싸이즈를 함 보시길 -_-;


백원이랑 비교. 정말 자그마합니다.


앙증맞게도 미사일은 탈착가능~♡


분리 변형 상태


체스트 플라이어.. 여전히 비굴한 포우즈.


레그 플라이어.


실루엣 플라이어 + 소드 팩으로 이루어진 소드 실루엣.
앞대가리의 실루엣 플라이어는 HG 포스 임펄스 건담에 들어있던 것을 빌려왔습니다.


가동성. 다리는 굿~


액션 포즈


역시 소드의 박력은 짱!


이도류의 박력


백팩에 달린 V자형 무기는 부메랑처럼 잡을 수도 있고..


반을 쪼개서 빔 부메랑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Flash Edge Beam Bumerang. 이름한번 거창할세.


빔 소드는 저렇게 붙여서 쓸 수도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때와 마찬가지로, 가장 폼나는 무장팩은 역시 소드입니다!

  
HG 포스 임펄스 건담과 함께.


가조립사진

포스팩에 이어, 소드팩을 장착한 임펄스 건담이 HG로 출시되었습니다. 스트라이크때와 달리 임펄스에서는 무장팩에 다라 소체의 PS 장갑색이 변화하는 설정인데.. 초반엔 우려먹기를 위한 노골적인 시도라는 비난이 많긴 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스트라이크때와 비교하면, 같은 소체에 무장만 바뀌는 킷보다는 그래도.. 무장에 따라 몸체 사출색이 바뀌는게 차라리 다양성 면에서 좋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 개성이 뚜렷하니까요. 어쨌건, 본체는 정말 사출색만 다를 뿐 임펄스끼리는 100% 똑같습니다.

HG 소드 임펄스는 HG 포스 임펄스와 몇가지 대조적인 부분이 있는데, 무장팩 이외의 부속품이 변경되었다는 사실입니다. 포스팩에 있던 실루엣 플라이어가 빠진 대신, 포스팩에 없던 코어 스플렌더가 들어있습니다. 기존의 HG 포스 임펄스에는 접혀있는 코어블록형태의 코어스플렌더만 들어있는데, HG 소드 임펄스에는 비행형태로 고정된 코어스플렌더가 추가된 것이지요. 대신 무장팩을 실어나르는 실루엣 플라이어가 빠진 것은.. 아마도 이것저것 다 구매하게 만드려는 의도가 숨어있는 듯;;

그와 더불어 포스팩에는 있던 액션형 빔샤벨 잡은손이 빠져있고 (하긴 커다란 소드가 있으니 별로 필요가..) 펴진 형태의 쉴드부품도 빠져있습니다. 그래서 HG 소드 임펄스의 쉴드는 늘 접혀있는 모양으로만 장착가능하지요.

HG 소드 임펄스 역시, 설정색을 이뿌장하게 꾸며주려면 적잖은 부분도색의 압박이 있습니다. 대신 색상을 다 맞춰주고 나면 꽤 모양이 아기자기 하고 이뿌장~하지요. 색상도 뽀샤시한 빨간색..

새로이 추가된 소드 팩은 그럭저럭 잘 뽑혀져 나왔습니다. 소드의 디테일은 좋긴한데.. 하늘색 부위를 스티커처리하는 부분이 영 이질감이 심합니다. 설정색대로 다 붙여줄 수도 없게 되어있구요. 아마 제대로 모양을 뽑으려면 부분도색이상이 필수가 될 듯. 또 엄하게도, 소드를 고정하는 백팩의 버니어들이 부품분할은 잘 되어 있는데.. 사출색은 엉뚱하게 찍혀나왔습니다;;  원래 회색 계열이어야 할 버니어들이 엄하게 하얀색으로 사출되어 나왔지요. 원래 설정색보다 훨씬 밝은 하얀색으로 분할해주는 경우는 좀 드문데;; 기왕 분할할거면 제대로 색상이나 맞춰주지 그랫나 싶습니다.

기존의 HG 포스 임펄스가 그랬듯, 관절부는 아주 튼튼해서, 어지간한 등짝무게에도 꿋꿋히 자세를 잘 잡아줍니다. 다만 3중 분할되는 기체 구조상 허리가 부실해서 자꾸 툭툭 빠지는 문제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상체를 들고 옮기다보면 하체가 뚝 떨어져 버리는;;  그외에는 가동성도 좋은 편이고, 프로포션도 좋아서 상당히 폼은 납니다.

처음 임펄스 디자인이 발표되었을 때 실망의 파도가 넘실거렸는데.. 막상 킷은 디자인보다 깔쌈하게 나왔고, 이전의 스트라이크때가 그랬듯, 그중에서도 특히 소드 임펄스쪽 느낌이 참 좋은거 같습니다.  HG 소드 임펄스도 좋긴 한데, 부분도색의 압박이 좀 많은 관계로.. 가조 매니아 분이라면 색분할이 보다 완벽한 1/100 소드 임펄스 쪽에 더 쏠릴 가능성이 커보이는군요 ^^

page reformed by 코디네이터 , 200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