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SEED
1/144

Provience Gundam

 

 

발매일 : 2004.1

가격 : 600엔


런너 &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팔다리 가동성


액션 포즈


HG 프로비던스 건담과의 비교샷


1/144 프리덤 건담과 함께

 

-- 시리즈 공통 설명 ---------------------------------
건담 시드 1/144 무등급 시리즈는 2002~2004년에 걸쳐 총 22종이 발매되었으며, 300~600엔 가격의 엔트리용 건프라입니다. 시스템 인젝션을 이용하여 최대 5색의 색분할을 추구하고 있으며, 부품 간소화로 인해 팔꿈치와 무릎이 고정된 형태인데요. 6개의 볼 형태 폴리캡으로 나머지 관절이 움직이긴 하지만, 딱히 취할만한 포즈가 많지는 않습니다. 대신에 가동부가 많지 않다보니 관절강도 문제는 거의 없긴 하네요.

나온 시기가 시기인만큼 무등급답게 디테일이 다소 뭉툭한 감이 있지만, 프로포션은 HG에 준하게 나왔습니다. 부품 구성이 간단하기 때문에 보통 10분이면 조립이 가능하며, 조립감과 외형을 놓고보면 가격대비 무난한 품질인 듯 하네요. 큰 기대 없이 저렴한 가격에 간단히 조립을 즐기거나 도색 연습용으로 적당한 입문용 건프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개별 특징 설명>

이 킷은 시리즈 19번 1/144 프로비던스 건담입니다. 런너가 4장이나 제공되면서 시리즈 중 최고가인 600엔을 기록했는데요. 4가지 사출색에 스티커가 조합되면서 비교적 높은 수준의 색재현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테일도 전작들보다 샤프한 편이라 HG에 비해 크게 꿀리지 않는데, 그외의 요소들은 시리즈 컨셉에 충실하여 크게 특징이라 할만한 설명 포인트는 없긴 하네요. 그래도 드래군의 사출 정도는 재현되었어도 좋았을 듯 한데, 어쨌든 볼륨감과 디테일만큼은 시리즈중 최고 수준인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