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2002.12
가격
: 400엔
|
런너 &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무장에 약간의 골다공증이 있습니다.
팔다리 가동성
팔꿈치가 90도 꺾인 채 조형되어 있습니다.
액션 포즈
HG 버스터 건담과의 비교샷
1/144 스트라이크 건담과 함께.
-- 시리즈 공통 설명 ---------------------------------
건담 시드 1/144 무등급 시리즈는 2002~2004년에 걸쳐 총 22종이 발매되었으며, 300~600엔 가격의 엔트리용 건프라입니다. 시스템 인젝션을 이용하여 최대 5색의 색분할을 추구하고 있으며, 부품 간소화로 인해 팔꿈치와 무릎이 고정된 형태인데요. 6개의 볼 형태 폴리캡으로 나머지 관절이 움직이긴 하지만, 딱히 취할만한 포즈가 많지는 않습니다. 대신에 가동부가 많지 않다보니 관절강도 문제는 거의 없긴 하네요.
나온 시기가 시기인만큼 무등급답게 디테일이 다소 뭉툭한 감이 있지만, 프로포션은 HG에 준하게 나왔습니다. 부품 구성이 간단하기 때문에 보통 10분이면 조립이 가능하며, 조립감과 외형을 놓고보면 가격대비 무난한 품질인 듯 하네요. 큰 기대 없이 저렴한 가격에 간단히 조립을 즐기거나 도색 연습용으로 적당한 입문용 건프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개별 특징 설명>
이 킷은 시리즈 6번 1/144 버스터 건담입니다. 4색분할과 스티커까지 동원되어 시리즈 중에서는 상위권의 색재현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유의 사격 자세를 구현하기 위해 팔꿈치가 90도 꺾인 채 고정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덕분에 평범하게 세워놓기는 어색한 모양새로서, 사격포즈 자체로 고정해 두는게 나을 듯 하네요. 부품수를 줄이느라 무장 일부에 골다공증이 보이긴 하지만, 버스터 건담 특유의 포즈가 잘 구현되었다는데 의의를 둬야 할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