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2002.8
가격
: 300엔
|
런너 & 부품도
박스 아랫면에 매뉴얼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매뉴얼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팔다리 가동성
액션 포즈
HG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과의 비교샷
-- 시리즈 공통 설명 ---------------------------------
건담 시드 1/144 무등급 시리즈는 2002~2004년에 걸쳐 총 22종이 발매되었으며, 300~600엔 가격의 엔트리용 건프라입니다. 시스템 인젝션을 이용하여 최대 5색의 색분할을 추구하고 있으며, 부품 간소화로 인해 팔꿈치와 무릎이 고정된 형태인데요. 6개의 볼 형태 폴리캡으로 나머지 관절이 움직이긴 하지만, 딱히 취할만한 포즈가 많지는 않습니다. 대신에 가동부가 많지 않다보니 관절강도 문제는 거의 없긴 하네요.
나온 시기가 시기인만큼 무등급답게 디테일이 다소 뭉툭한 감이 있지만, 프로포션은 HG에 준하게 나왔습니다. 부품 구성이 간단하기 때문에 보통 10분이면 조립이 가능하며, 조립감과 외형을 놓고보면 가격대비 무난한 품질인 듯 하네요. 큰 기대 없이 저렴한 가격에 간단히 조립을 즐기거나 도색 연습용으로 적당한 입문용 건프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개별 특징 설명>
이 킷은 시리즈 0번 1/144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입니다. 발매 시기상으로는 4번째 나온 킷인데, 이런 저런 이유로 00번 넘버링을 달고 나오긴 했네요. 킷의 느낌은 1/144 스트라이크 건담과 거의 같아서, 스티커 없이 4색 분할이 적용되었지만 HG에 비해 디테일이 뭉툭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그래도 워낙 스타일이 좋은 디자인이라 간단한 조립으로 가볍게 즐길만한 건프라인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