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SEED 
MBF-P01 Gundam Astray Gold Frame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상체


머리


등과 백팩


팔/다리


다리 상세 / 쉴드


역시 1/100 아스트레이 가동성은 굿..

 


액션 포즈


어깨의 견착부가 어깨 장갑과 아구가 잘 맞아떨어집니다.

 
바주카 액션


이 킷에는 특별한 부품이 하나 들어있는데..
바로 팔잘린 어깨부품입니다.


외팔이 상태.
코믹스 에서 오른팔이 잘린 채 왼팔에 바주카를 장비한 모습을 재현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빔 라이플 액션


빔 사벨 액션


가베라 스트레이트는 정크 처리됩니다. 칼날부분의 코팅도 생략.

 


비교샷..
우선, 과거에 1/100 골드프레임이 한정판으로 출시된 적 있는데,
이번에는 정식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한정판(왼쪽)과 비교해보면, 정발판의 코팅색감이 더욱 진하고 깊습니다.

  
쉴드의 금색 멕기를 비교해봐도, 색감의 차이가 보입니다.


오리지널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과 함께.


정식판으로 발매된 아스트레이 3총사


같은 골드멕기 계열의 아마츠와 함께.
아마츠와 코팅품질이나 색감은 거의 비슷합니다.


정식판으로 발매된 1/100 아스트레이 계열 킷 모음.
외전 킷 중에선 가장 인기있는 시리즈라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MG도 안나온 PG가 나왔으니..

 


가조립샷.
골드멕기의 존재감이 워낙 강해서 먹선을 넣나 안넣나 큰 차이는 없어보이네요.

 

PG 아스트레이 발매와 더불어 아스트레이 다시 우려먹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100 그린프레임에 이어 1/100으로 골드프레임이 발매되었습니다. 레드프레임 발매 때부터 엄하게 외장 장갑에 언더게이트가 적용되어 있어서, 골드멕기의 골드프레임이 출시되는 것은 거의 기정사실로 여겨졌으나.. 실제로 발매되기 까지에는 무려 5년이나 걸렸습니다. 그 와중에 한정판으로 골드프레임이 출시된 적이 있어서, 정발판은 포기한 줄 알았는데.. 이제야 내놓는군요.

일단 일반적으로 가장 관심있을 만한 부분이라면.. 일전에 나온 한정판 골드프레임과는 뭐가 다르냐? 라는 점일 것입니다. 우선, 정식판은 한정판에 비해 코팅색감이 확연히 진하게 나왔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이전의 한정판의 골드멕기 상태가 너무 밝아서.. 약간 무게감이 없어보이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정식판이 되면서 제대로 금색의 느낌이 나게 된 것이죠.

그리고 일전에 한정판이 나왔다는 점을 의식해서인지.. 듀엘 건담용 바주카가 추가로 들어있습니다. 물론 이전의 듀엘 건담에 있던 물건은 아니고, 이번 정식판 골드프레임에서 새롭게 추가된 신금형입니다. 코믹스에서의 장면을 재현하기 위함이며, 그에 따라 보나스로 오른쪽 어깨가 잘려나간 상태의 어깨부품도 추가로 들어있습니다.

전반적인 품질이야 일전의 1/100 아스트레이가 워낙 무등급계의 명품이었기 때문에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고.. 일반 레드/그린 프레임에 비해 코팅막이 추가되면서 관절이 뻑뻑해진 점은 상당히 장점이라고 보여집니다. 어떤 자세를 취해도 관절이 헐거워서 불안할 요소는 사라진 듯.

전체적으로 정발된 골드프레임이고, 보나스로 바주카가 들어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특별하게 체크할 부분은 없는 킷입니다. 다만 이번 정식판 골드프레임이 발매되는 바람에 한정판 골드프레임이 낙동강 오리알이 된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 냉정하게 말해서 코팅감 자체도 한정판보다 정식판이 더 우수하기 때문에 더 그렇습니다;

어쨌든 언더게이트로 예쁘게 멕기처리된 골드프레임이 탐났던 분께는 좋은 기회인 듯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