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SEED 
 1/100 
MBF-P02 Gundam Astray Red Frame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SPECIAL
MG Aile Strike Gundam vs 1/100 Gundam Astray Red Frame
현존하는 가동성의 황제 MG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과, 가격대 성능비 짱이라 일컫는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의 가동성을 간략히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벌한 관절 가동성을 보이는 두 기체, MG 에일스트라이크와 1/100 무등급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


앙증맞은 두 커플~ 둘 다 팔다리가 완전히 꺾이긴 한데 다리구조상 MG 에일쪽이 약간 더 접히는 듯.


MG 에일은 어깨관절이 앞뒤로 움직이는 것은 물론, 위아래로도 크게 움직입니다.
그저 앞뒤로만 움직이는 아스트레이는 부러운 듯 쳐다봅니다..


아스트레이 왈 "웃하하 MG 에일, 난 손목이 90도 꺾인다. 넌 이거 못하지??"
MG 에일스트라이크 왈 "으음.. 꿀리네.. 대신 난 손가락이 움직인다 흐흐"


쪼그려뛰기 얼차례 자세.. (혹자는 똥누는 폼이라 부르지만..) 둘다 저 고난이도의 자세가 구현됩니다.


흠.. 하지만 완전히 주저앉은 듯, 그리고 발바닥마저 이중 분할된 MG 에일쪽 자세가 더 유연합니다.


어쨌건 둘다 건프라계에서 한 가동성 하는 녀석들~

현존하는 건프라중 최강의 가동성을 자랑하는 MG 에일스트라이크 앞에, 감히 무등급이면서도 굉장한 가동성을 자랑하는 1/100 무등급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이 도전장을 내밀어 보았습니다.

일단 결론적으로 여전히 MG 에일쪽의 무한가동성이 한 수 위입니다. 다리꺾임도 그렇고, 이중 분할된 발바닥구조도 그렇고, 어깨가 위로 번쩍 올라가는 관절도 그렇고.. 특히 관절의 뻑뻑함과 견고함은 역시 MG다! 라는 말이 나옵니다. 대신 MG 에일은 다소 헐렁한 발목관절과 발목 보호대가 헐거워서 졸라 잘 떨어진다는 고질적인 단점을 안고 있긴 하죠.

1/100 무등급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은 딱히 헐거운 부위도 없지만 그렇다고 관절이 MG 에일 처럼 무지 타이트하지는 않습니다. 헐렁거리지 않을 정도로 적당히 유연한..(이는 1/100 스트라이크 건담류들의 공통적인 특징입니다만) 그보다는 MG 에일의 반값 정도밖에 안되는 무등급 1/100이면서도, 어지간한 MG류보다 한두단계 뛰어난 관절가동범위를 가진 것은 분명합니다.

여전히 MG 에일 스트라이크는 가동성의 황제로.. 1/100 아스트레이는 가격대 성능비 최고의 킷으로써, 최상품질의 강추 아이템들인 것은 분명합니다. ^_^



TOP


Page reformatted by  Tivor the Browncoat  on 2007. 3.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