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2005.6
가격
: 500엔
|
런너 &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팔다리 가동성
날개는 두조각으로 나뉘어진 채 가동되네요.
탈착 후 이동을 통해 레일건을 뒤로 돌리는 기믹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이상한 받침대가 하나 들어있는데요.
이와 같이 까치발을 드는 포즈에서 발밑을 지지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액션 포즈
HG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과의 비교샷
1/144 데스티니 건담과 함께.
1/144 프리덤 건담과 함께.
시드 데스티니 1/144 킷 단체샷
-- 시리즈 공통 설명 ---------------------------------
건담 시드 데스티니 1/144 무등급 시리즈는 기존의 시드 1/144 시리즈에 이어 2004~2005년에 걸쳐 총 14종이 발매되었으며, 300~600엔 가격의 엔트리용 건프라입니다. 기본 구성은 시드 1/144와 비슷하지만 디테일 면에서는 한단계 업그레이드가 느껴지며, 아령형태의 진화된 볼조인트 폴리캡이 적용되었는데요. 하나의 조인트마다 양쪽이 가동되는 구조라서 가동감도 개선되었지만, 어차피 팔꿈치와 무릎이 고정형이라 취할만한 포즈가 제한되는 점은 여전합니다.
대신에 HG에 준하는 준수한 프로포션을 보여주고 있으며, 색분할이 제한되긴 했지만 사출색감은 꽤 괜찮은 편이네요. 또한 각 기체별로 나름의 변형기믹 및 핵심 기믹을 재현해주기도 했습니다. 부품구성이 시드 1/144 보다 복잡해지면서 평균 가격대가 500엔으로 상승했지만, 전체적인 품질감도 함께 오르긴 했네요. 무등급 답게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조립을 즐기거나 도색 연습용으로 적당한 입문용 건프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개별 특징 설명>
이 킷은 시리즈의 마지막 제품인 1/144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입니다. 기본 구성은 시드 1/144 프리덤 건담과 비슷한 느낌인데, 몇가지 업그레이드된 요소가 있는데요. 우선 어설프긴 하지만 날개를 회전시켜 전개하는 모양새가 나름 재현되었고, 전개 포즈를 위한 발받침대까지 들어있습니다.
또한 옆구리의 레일건을 뒤로 돌리는 기믹도 재현되었는데, 회전가동식은 아니고 탈착 후 재장착 방식으로 돌릴 수 있네요. 레일건을 뒤로 돌린 다음에는 설정대로 라이플을 사이드에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생각보다는 기능성이 괜찮은 무등급 킷으로서, 스리덤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가볍게 즐겨볼만한 킷인 듯 하네요 :-)
|